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코카콜라’ 생각해보면 까만 물에 톡 쏘는 탄산이 가득한 음료수의 비주얼이 사람들에게 호감으로 다가오기는 어려운 부분이 많죠? 하지만 ‘코카콜라’는 병의 유기적인 디자인, 하얀 북극곰, 열정 등 다양한 키워드를 연상시키면서 가장 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에게 상품이나 회사의 가치와 이미지를 연상시키게 하는 브랜드의 힘! 그렇다면, 한화케미칼의 브랜드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한화케미칼을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지 대학생들을 만나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한화의 대표적인 심볼마크! 바로 한화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표현하기 위한 이 심볼마크에 깔끔한 ‘한화케미칼’ 로고 타입을 나란히 배치한 것이 바로 한화케미칼의 CI인데요! 한화를 떠올렸을 때 많은 사람들이 상징적으로 생각하는 주황색, 3가지의 원. 그렇다면 이 심볼마크에 담긴 뜻은 어떤 것일까요?
바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뜻을 담고 있다고 하네요. 3가지의 원인 이유는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무한 진화, 팽창, 성장해 나간다는 뜻이에요. 이러한 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창조적 만남으로 기업의 발전하는 모습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뜻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심볼마크 같지 않나요?
한화케미칼의 슬로건은 한화케미칼의 제품이 우리의 일상 속에 함께 하는 것처럼, 우리의 삶과 연결되어 있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바로 ‘Sunshine of the Life’입니다. 우리의 삶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해주는 미래 가치의 태양과 연결 지어 항상 우리 곁에서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한화케미칼의 가치가 담겨있답니다.
한화케미칼은 한가지의 사업이 아닌 우리의 삶 속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무한가치의 태양에 비유하여 표현되고 있답니다.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미래형 기술기업 한화케미칼! 사방으로 퍼지는 태양의 빛과 같은 로고의 형상은 이런 한화케미칼의 가치를 잘 담아내고 있죠!
한화케미칼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 폭넓게 이해해보기 위해, 학생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젊은 층의 시각으로 다양하게 보았던 한화케미칼 브랜드! 과연 어떤 생각들로 한화케미칼을 바라보고 있는지 궁금했어요, 과연 대학생들은 한화케미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한화케미칼은 동그라미이다.
장수웅(23) : 한화케미칼 브랜드는 동그라미라고 생각해요. 원이라는 것이 안에 무언가를 담는다는 의미도 있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뜻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한화케미칼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삶 속에 있는 만큼, 동그라미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한화케미칼은 열정이다.
김나영, 최혜지(21) : 한화케미칼 하면 열정이 떠올라요! 한화라는 기업의 이미지가 태양을 형상화하고 있기도 하고 그게 뜨거움, 열정이라는 이미지와 연결되어서 그런지 모르겠어요. 한화케미칼의 주요 사업이 태양광 사업인 만큼, 또 웹툰이라는 새로운 분야로 기업을 알리고 있는 만큼! 열정적인 기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화케미칼은 즐거움이다.
우성빈, 김하은(22) : 한화케미칼하면 즐거움이 생각나네요. 저번에 우연히 한화케미칼 블로그에 들어가서 기업의 사내 분위기와 여러 정보를 읽는데, 따뜻하고 즐거운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문적인 분야를 다루고 있는 기업들은 보통 딱딱한 느낌을 주는데, 한화케미칼은 연봉신도 그렇고, 페이스북도 그렇고! 젊은 층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즐거운 기업 문화를 만들려는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져요.
이처럼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한화케미칼의 브랜드 파워도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한화케미칼의 브랜드가 힘 있고 설득력 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실 거죠? 한화케미칼 브랜드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