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말에 접어들면서 대학생들의 방학도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나고 자외선에 피부는 따가워지는 진짜 여름이에요. 여름은 뜨겁지만 "이번 휴가는 어디로 갈까?" 하는 생각만 해도 시원한데요. 산, 바다? 사실 어디든 떠나면 좋겠지요.
그렇다면 물놀이 갈 때 필요한 건 뭐가 있을까요? 수영복도 챙겨야 하고 (그에 맞는 몸매도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 멋진 바캉스 패션도 선보여야 하고. 하지만 진짜 필요한 휴가 아이템은 바로 이거랍니다! 휴가갈 때 필요한 아이템 세가지,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 방수팩(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77896923@N03/9407605526)
방수팩은 물놀이를 할 때 꼭 준비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면 핸드폰이나 카메라 등을 방수팩에 넣으면 물놀이 할 때도 셀카가 가능해요. 역시 남는 건 사진!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물놀이를 갈 때 방수팩은 필수품이 되었지요. 방수팩은 물놀이를 할 때 가지고 다닐 중요한 물건들을 방수팩 안에 넣고 밀봉한 후에 보통 목에 걸어 물로부터 지켜줘요. 손에 들어야 하는 부담감도 없고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있어서 입맛에 맞게 고를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방수팩은 무엇으로 만들어질까요? 방수팩에서 가장 중요한 게 어떤 재질로 만드는지가 방수의 정도를 만드는데요, 방수팩의 재질은 나일론(Nylon), 폴리에틸렌(PE: Polyethylene),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PET: Polyethylene terephthalate)등의 물질로 만든다고 해요.
폴리라는 이름은 들어 봤는데 자세히는 잘 모르시겠다고요? 쉽게 말해서 석유로 만든 플라스틱이에요! 밀도에 따라 고밀도와 저밀도로 나눌 수 있고, 가볍고 유연하고 녹슬지도 않아서 우리 생활 곳곳에 사용되고 있어요. 택배 상자 속의 에어캡, 자판기 커피의 종이컵, 여자 가방의 필수품 파우치, 생수병의 뚜껑, 스마트폰 액정보호 필름 등에 사용되는데, 방수팩처럼 방수처리용으로 사용되어 수영장 갈 때 쓰는 비치백이나 음료수의 방수코팅 등에도 쓰이고 있답니다!
레쉬가드(Rash Guard)는 긁혀서 생기는 상처나 발진(rash)을 예방한다는 의미로, 스판덱스(spandex), 나일론(Nylon), 폴리에스테르(Polyester), 폴리우레탄(Polyurethane) 등의 소재로 만들어져서 몸에 달라붙는 긴소매 혹은 반소매 티셔츠 형태의 수중용 상의예요.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서핑, 웨이크보드, 수상스키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착용하는 수영복의 일종이에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전성과 비키니 등 일반 수영복보다 편한 활동성을 제공해 줘요. 물 밖에서는 시원한 느낌을 주고 물에 들어갔다 나왔을 때는 보온기능 등 물 안팎에서 꽤 실용적이에요. 주로 서퍼들이 많이 입었는데, 최근에는 일반 수영복으로 인기를 끄는 중이랍니다!
레쉬가드의 소재로는 1959년에 만들어진 스판덱스가 있는데, 폴리우레탄 계열로 잘 늘어나는 탄력성을 가지고 있어요. 잘 끊어지지도 않고 변형도 안 돼서 많은 의류에 사용되고 있어요.
▲ 아쿠아슈즈(출처:아디다스공식몰 http://shop.adidas.co.kr/PF070102.action?mainId=874&subId=3654)
아쿠아슈즈는 물속에서도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는 신발로, 여름철 물놀이에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됐어요. 아쿠아슈즈의 겉은 보통 메시(mesh)로 그물망 혹은 망사처럼 되어 있는 소재로 되어 있고, 바닥은 고무로 되어 있어요. 일반 신발들과는 달리 신발 곳곳에 구멍 송송! 나 있어서 물이 잘 빠진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또한 바닥에 고무소재로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미끄러져서 넘어질 일을 예방해줘요. 편하게 신을 수 있고 발을 보호하면서 물속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줘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여름에 비가 올 때도 신고 있답니다^^;)
여름휴가 갈 때 필요한 삼총사! 방수팩, 래쉬가드, 아쿠아슈즈를 알아 봤어요! 여러분들은 여름휴가를 위해 또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덥고 짜증나는 여름! 하지만 휴가 아이템 삼총사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휴가 보내며 더위 물리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