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7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6개월 동안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한화케미칼 브랜드 웹툰 '연봉신'! 성황리에 마무리된 연봉신 시즌1에 이어 '연봉신 시즌2'가 드디어 시작되었어요. 2014년 1월 15일부터 6개월 동안 매주 수요일에 연봉신 시즌2가 연재되는데요. 브랜드 웹툰 사상 시즌2가 나오게 된 것은 연봉신이 처음이라고 하니, 연봉신이 얼마나 인기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브랜드 웹툰 사상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 주인공 ‘연봉신’, 다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웹툰 ‘연봉신’은 주인공인 한화케미칼 신입사원 ‘연봉신’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인데요. 학벌, 학점, 토익 점수 등의 평가요소, 소위 말하는 스펙은 뛰어나지 않지만 열정 하나만으로 한화케미칼에 입사한 이후 한화케미칼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드림 컴파운드 프로젝트 성사를 위해 펼치는 성공기를 다루고 있어요.
‘연봉신 시즌 2’에서는 ‘시즌1’에 이어 연봉신이 회사의 신성장 동력사업인 태양광 발전소 건설 임무를 위해 아프리카로 파견되어 그 곳에서 그리는 고군분투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시즌1에서 다소 약했던 한소현과의 러브라인이 좀 더 부각된다고 하니, 이 또한 기대가 됩니다.
연봉신 시즌1을 모두 본 저에게 있어 연봉신은 정말 재미있는 웹툰인 동시에, 대학생 입장에서 봤을 때 직장에서의 생활을 엿볼 수 있었던 기회이기도 했어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연봉신의 모습이 여러모로 가르침이 되었지요.
제가 생각하는 연봉신이 다른 브랜드 웹툰과는 다르게 높은 평점과 함께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광고에 치중한 웹툰이 아니라 정말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과 같은 탄탄한 스토리가 아닐까 생각되요. 재미와 감동 그리고 리얼리티, 그 안에 한화의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정도의 가치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웹툰이 바로 연봉신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연봉신 시즌2’ 의 1화부터 5화까지의 에피소드가 네이버 웹툰에서 수요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는데요. ‘연봉신 시즌2’ 의 각 에피소드 별로 제가 뽑은 베스트 컷과 함께 간략하게 내용을 소개드릴께요.
- 제 1화 BEST CUT : 연봉신의 아프리카 인사발령 장면-
연봉신은 드림 컴파운드 프로젝트 성사의 1등 공신 역할을 했지만 승진이나 보너스는 커녕 아프리카 태양광 발전소 건설현장으로 인사발령을 받게 됩니다. 주변 동료들 모두 아쉬워했지만 아프리카 태양광 발전소 건설은 한화케미칼에서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연봉신은 이를 좋은 기회로 삼고 아프리카로 떠나게 되죠. 그리고 가는 길에 아프리카 현지 직원이자 친구가 될 풰비앙을 만나게 됩니다.
- 제 2화 BEST CUT : 아프리카 소녀를 도와주는 장면 -
아프리카에 도착한 연봉신은 앞으로 지내게 될 마을을 찾던 도중 닭을 훔쳤다고 오해를 받아 궁지에 몰린 한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연봉신은 그 닭을 훔친 사람이 소녀가 아니라는 걸 봤기 때문에 소녀를 위해서 해명해주고 닭 값을 대신 물어줍니다.
태양광 사업을 위해, 연봉신은 아프리카 부족장을 만나게 됩니다. 태양광 사업은 아프리카에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는 시장인 동시에 현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는 패기 넘치는 연봉신의 말을 들은 부족장은 연봉신의 만남 제안을 허락합니다. 하지만 연봉신은 문화적 차이로 인한 실수를 하고 곤경에 처하게 되죠.
- 제 4화 BEST CUT : 아프리카에 전선망이 부족하다는 대화 장면 -
전선망이 부족한 아프리카, 이런 아프리카에 있어 태양광 발전소야말로 발전 연료비가 들지 않고 어디서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이고 제조에서부터 건설까지 해낼 수 있는 곳이 바로 한화케미칼이라는 이야기를 유상무님과 소현씨가 나눕니다. 그리고 연봉신은 갖은 역경에도 아프리카 태양광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를 꼭 성공시킬 거라고 다짐하죠.
제 5화에서 도둑으로 의심받아 연봉신이 구해준 아이는 부족장의 딸이었고 연봉신은 다시 부족장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이 물을 길러 3시간이나 떨어진 곳까지 간다는 것을 안 연봉신은 이를 통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다시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위해 부족장을 설득하지만 다시는 그런 말을 꺼내지 말라며 강한 거절을 받게 되죠. 이제 남은 기간은 1주일! 연봉신이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연봉신 시즌1에 이어,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연봉신 시즌 2’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되는데요. 이국적인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원주민들과 벌이게 되는 소소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하나하나 공개되면서 더욱 흥미를 더해가고 있답니다.
일조량이 뛰어나 태양광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가진 아프리카, 그리고 아프리카의 생활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태양광 발전 산업이 꼭 필요할 것 같다고 느껴져 연봉신을 응원하게 됩니다. 아프리카 오지에서 태양광 발전소 건설 임무를 위해 ‘연봉신’이 어떤 역경과 고난을 겪고 임무를 성공하게 되는지. ‘연봉신’의 성공기를 함께 지켜보도록 해요.
‘연봉신 2’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연봉신 시즌 2’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