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or Board라고 들어보셨나요?
Junior Board란 중역회의, 이사회 등 민간기업의 전통적 의사결정기구에 대별해 과장급 등 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청년 중역회의를 의미합니다. (*출처: Naver 지식백과)
이러한 Junior Board에서 착안한 “Creative Board”는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8명의 젊은 연구원들로 구성되어 창의적이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가 구현되고 나아가 연구소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모임입니다.
2013년 2월7일 Creative Board 1기 발대식이 진행되었는데 드리머 여러분들께 그 현장을 공개합니다!!
발대식 행사는 Creative Board 1기 구성원의 임명장 수여로 시작되었습니다.
발대식에 참석 하신 이찬홍 소장님께서는 “Creative Board라는 글자 그대로 창의적 R&D 문화 구축을 위해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조직으로 만들기 위해서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씀하셨습니다.
1기로 구성된 8명의 젊은 연구원들은 앞으로 각 조직의 대표자로 연구소 임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 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임명장 수여식이 끝난 뒤, 1기 구성원들간의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Creative Board 대표 선출과 역할 배분, 그리고 어떻게 피드백을 관리 할 것인지에 대해 열띤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보통 연구소 하면 딱딱한 조직문화와 친목모임 등 구성원들간의 교류가 별로 없을 것 같다는 선입견을 갖기 쉬운데, 어떠세요? 연구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목소리를 가까이 듣기 위해 노력하는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느끼실 수 있지 않았나요? ^^
Creative Board 모임뿐만 아니라 여직원 교류회 등 다양한 모임을 통하여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답니다.
창의와 혁신, 변화가 살아 숨쉬는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글로벌 연구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와 의견을 개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8명의 젊은 연구원들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Creative Board는 100기가 탄생하는 그 날 까지~~~~~~
아니, 그 이후로도 계속 되오니, 지켜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