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추워지는 겨울, 이제는 극한 추위로 밖에 나가는 것이 무서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특별한 약속이 없으면 따뜻한 이불 속에 들어가 티비를 보는 것이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직도 많이 남은 겨울을 이불 속에서 티비만 볼 수는 없습니다.
따뜻한 방은 포기할 수 없고, 티비만 보는 건 지겨울 때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번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른다는 4가지 취미 생활을 지금 공개합니다!
내 맘대로 꾸미는 #컬러링 북
컬러링 북은 방콕족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취미입니다. 색이 칠해지지 않은 도안에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알록달록 색칠하여 그림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구하는 것도 어렵지 않은데요. 시중에 다양한 책이 나와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구매하면 됩니다. 컬러링 북이라는 단어가 어렵게 느껴지지만, 간단하게 색칠공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만히 앉아 색을 칠하고 있으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컬러링 북의 중독성에 빠지게 되는데요. 몸속에 숨어있는 색칠 본능을 깨워보시기 바랍니다.
긁기만 하면 작품이! #스크래치 나이트 뷰
▲ 출처: https://www.coolstuff.com
스크래치 나이트 뷰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검정색 판에 회색 밑그림이 그려져 있고, 스크래치 펜으로 회색 밑그림을 따라 긁기만 하면 멋있는 야경이 펼쳐지며 예술 작품이 탄생합니다. 주요 도시의 야경을 직접 자신의 손으로 완성할 수 있는 취미인데요. 쉽게 생각하면 즉석 복권이랑 원리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만큼 작품을 완성했을 때 밀려오는 성취감은 직접 해보지 않고는 느낄 수 없는 기분인데요. 올겨울 방안에서 높은 산을 정복한 것 같은 성취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개성 있는 손글씨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수요에 따라 강의도 많이 생겨나고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책도 많이 출판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선물을 지인들에게 전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서체라는 뜻의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캘리그라피는 개성 있는 글자체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책을 따라 쓰며 기본기를 익히고 꾸준히 연습을 이어간다면 본인만의 독특한 캘리그라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티비 속 유치한 아재 개그는 버리고 좋은 글귀를 찾아 캘리그라피로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종이로 만드는 예술작품 #페이퍼 커팅아트
페이퍼 커팅아트 역시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취미입니다. 페이퍼 커팅아트는 단어 그대로 종이를 잘라서 작품을 만드는 것인데요. 페이퍼 커팅아트를 하기 위해 필요한 커팅 매트, 도안, 커터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 커팅 아트로 완성된 작품들은 테이블 매트, 인테리어 소품, 책갈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특별한 날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추운 겨울 방안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집에만 있으면 자꾸 소파에 누워 티비만 보게 되는데요. 올겨울은 드라마 다시 보기 대신 앞에서 소개한 취미 생활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활동적인 취미는 아니지만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올겨울에는 액자에 넣을 작품 하나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