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축구동호회에서는 특별하고 뜻깊은 여가 활동이 있습니다. 바로 튼튼꾸러기 축구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각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같이 축구를 하며 마음껏 뛰어놀기도 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올해 11년째 운영하는 튼튼꾸러기 축구단! 한화케미칼 축구동호회에서 왜 어린이들과 함께 축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들의 #운동 효과
한창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운동은 신체적, 정서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다니거나 컴퓨터로 하루를 보내고, 편의점과 분식점에서 끼니를 때우기 일쑤인데요.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는 제대로 된 건강 음식과 운동, 그리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린이에게 필요한 운동의 효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불안감을 해소시킨다.
2. 우울증이 개선된다.
3. 긍정적인 기분 상태를 유지한다.
4. 자기 존중감 향상에 효과가 있다.
5. 인지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
내 꿈은 #튼튼꾸러기 축구단
이렇게 운동의 효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한화케미칼에서는 어린이를 위해 소통하고 즐겁게 노는 방법으로 아이들과의 운동을 택했습니다. 오랜 시간 운영해온 프로그램으로 대방 종합 사회복지관과 한화케미칼 본사가 함께하는 튼튼꾸러기 축구단은 축구동호회가 전담 봉사자로 참여하며 임직원의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 축구동호회와 함께하는 올해의 첫 튼튼꾸러기 축구단 활동! 어떤 모습인지 한 번 보겠습니다.
먼저 아이들이 복지관에 도착하기 전에 간식으로 먹을 영양 주먹밥과 홈메이드 치킨을 준비했습니다. 처음 만들어보는 음식이지만 복지관 영양사님의 도움을 받아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완성하여 만들어진 음식은 맛과 모양새 모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축구동호회 회원들이 회사 앞에 가게를 차려도 되겠다는 농담을 주고받는 사이, 아이들이 도착하였습니다.
와글와글! 아이들이 도착하여 각자 포장된 도시락을 들고 복지관 옆 공원 운동장으로 향했습니다. 축구 코치님께서 튼튼어린이 축구단 봉사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두 선생님의 등장에 아이들은 큰 박수로 환영해주었습니다.
잘생긴 두 선생님의 지도로 패스와 드리블 연습도 하고, 미니 게임도 진행하였습니다. 뙤약볕이 내리쬐는 무더운 날씨에도 아이들은 땀을 뻘뻘 흘리며 재미있게 축구를 했습니다. 그렇게 준비한 프로그램이 모두 끝이 났고, 아이들은 운동하는 동안 정이 들었는지 헤어짐을 아쉬워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맛있는 간식을 전달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서야 튼튼꾸러기 축구단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열심히 뛰어노는 튼튼어린이 축구단 활동이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 가지 놀라웠던 사실은 이 프로그램에서 건강하게 성장한 아동들이 대학생이 되어 봉사자로 참여하는 등 본인이 받은 사랑을 후배들에게 돌려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의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책임지는 한화케미칼 축구동호회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영양 만점의 맛있는 간식도 먹고, 열심히 운동하여 신체와 정신이 건강해질 튼튼꾸러기 축구단 여러분도 멋지게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