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 대학생 A군의 집 앞에는 대치동의 막강한 학원 파워로 인해 교통체증이 심각하다고 합니다. A군은 동생 때문에 아직도 대치동에서 벗어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7년째 살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익숙해질 수 없는 광경이라고 합니다. 학교가 끝나고 난 뒤 6시부터 강남의 학원들이 수업을 시작할 때, 그리고 10시에 학원이 끝나는 순간이 가장 문제인데요. 수험생 자녀들을 차로 데려다주는 학부모들로 인해 특정 구간에서 심한 교통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또 광진구에 사는 대학생 B양의 집 앞에는 유치원에서부터 초등학교, 고등학교가 나란히 붙어 있어 아이들이 만드는 소음과 쓰레기들로 주민들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등하굣길에 아이스크림을 먹는 학생들이 버리는 쓰레기로 주변의 아파트와 주택은 치워도 치워도 끝없는 쓰레기 화수분에 기가 막히고, 10시가 되면 학원이나 자습실에서 공부를 끝내고 나온 중고등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집에 가는 길 서로 웃고 떠드는 소리에 잠에 들 수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 지금 살고 계신 동네가 불편하지 않으세요? 각종 소음과 불법주차, 쓰레기 무단 투기로 고통받고 있는 이 순간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나요? 불편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이 상황을 쉽게 벗어날 수 있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을 추천합니다!
민원 앱 소개 및 사용방법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 출처: 생활공감지도 홈페이지, http://www.gmap.go.kr/
바로 이러한 상황들에서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이란 행정자치부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민센터에 직접 의뢰하거나 PC를 사용해야 한다는 기존의 공간적 한계를 민원 전용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통해 최소화하고 국민들의 편의를 극대화시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 민원처리 과정(출처: 생활공감지도 홈페이지, http://www.gmap.go.kr/)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을 통한 다양한 민원 수리가 가능한데요. 불법 광고물 신고, 쓰레기 방치 및 투기신고, 그리고 불법 주/정차 신고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덕분에 국민들의 생활이 한결 쾌적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출처: 구글스토어 홈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com)
이러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T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난 뒤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고 원하는 민원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위치정보에 동의하지 않으면 가동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정확한 위치파악을 위한 절차로 GPS를 켜고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실제 사례 소개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스크린샷(출처: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앞서 말씀드린 각종 소음, 불법주차 및 쓰레기 무단 투기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가동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사진으로 남기고 난 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민원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덧붙이자면 증거로 사용될 수 있는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요. 112나 119에 장난 전화를 걸면 안 되는 것처럼 충분히 증거로 이용될 수 있는 사진 자료가 없다면 정부 입장에서도 인력이 낭비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고, 국민의 입장에서도 진짜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증거 사진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스크린샷(출처: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이렇게 생활불편신고 내용의 유형까지 선택하고 나면 사진 또는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제 광진구의 A양의 집 앞에 버려진 쓰레기 투기물의 사진입니다. 다른 쓰레기들은 쓰레기차가 와서 수거해가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저 칸막이는 1년째 방치되어있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스크린샷(출처: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
이렇게 사진을 찾아 첨부한 뒤 민원의 상세 내용과 위치 등을 기재하고 나면 빠르게 신고가 접수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부분들을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동네를 돌아다니다 보면 이것저것 불편한 점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데 귀찮다는 핑계로 그냥 지나가다 보면 언젠가 그 불편함은 익숙해지고 동네는 조금씩 지저분하게 변하게 되는데요. 깔끔하고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는 어렵지 않습니다. 동네에서 불편한 것을 발견하면 언제 어디서든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소한 생활 속 불편한 점들을 고쳐갈 수 있습니다. 이 앱만 있다면 우리 동네 좋은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가 성공하기에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을 깔아보는 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