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주요 소식만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조금 가벼운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2015년 전 국민이 맛집을 찾아다닐 정도로 맛집과 먹방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2015년에 이어 2016년도 먹방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조금 군침 도는 이야기를 해볼까요? 자 지금부터 중앙연구소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천안문의 야끼 짬뽕
한국인들은 매운맛을 좋아하죠. 여러분들은 매운맛하면 어떤 음식들이 떠오르세요? 떡볶이, 라면, 갈비찜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매운 소스와 어우러져 우리의 입맛을 돋우는데요. 저는 매운 음식 중에 짬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덕연구단지 안에 자리 잡고 있는 유명한 중국 요리 맛집! 바로 천안문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앉을 자리가 없어서 기다리는 경우가 다반사인 맛집입니다. 이곳에는 빨간 맛의 유혹, 맵긴 매운데 계속 생각나게 만드는 맛! 바로 야끼 짬뽕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바로 야끼 짬뽕! 비주얼로도 맛이 느껴지는 것 같지 않으세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푸짐한 홍합에 신선한 오징어 해물 종합세트로 만들어진 요리, 매콤 달달한 맛!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다 보면 매콤한맛에 입안에서 불 쇼가 펼쳐지지만, 또 와서 먹고 싶은 야끼 짬뽕입니다. 푸짐한 비주얼에 눈이 즐겁고, 매콤한 맛에 입이 즐거운 천안문 야끼 짬뽕이였습니다. 매운 중국 음식 좋아하시는 분은 꼭 도전해보세요.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곳은 신성동에 위치한 섬마을 식당입니다. 이름에서 벌써 바닷가의 냄새가 물씬 풍겨오는 것 같지 않으세요? 바로 싱싱한 낙지를 이용해 만드는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신성동 주변 연구원과 군인이라면 한 번 정도는 와봤을 법한데요. 점심시간에 맛있는 낙지볶음을 맛보고 싶다면 미리 예약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답니다.
▲ 섬마을 식당의 상차림
낚지 볶음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과 밥, 그리고 큰 그릇이 하나씩 나오는데요. 이미 눈치채신 분도 있겠지만, 이 큰 그릇의 용도는 밥을 비벼 먹으라고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음식들을 메인 요리인 낙지볶음과 한꺼번에 넣고 스삭스삭 비벼 드시면 되는데요, 아직 낙지볶음이 안나왔으니 기다려야만 합니다.
▲ 섬마을의 낙지볶음
드디어 이 식당의 메인요리인 낙지볶음이 등장했습니다. 오동통한 낚지볶음 비주얼! 대충 봐도 낙지가 많이 보이는데요. 큼직한 낙지를 가위로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자르고 큰 그릇에 밥과 밑반찬, 낙지 그리고 낙지볶음 소스를 넣고 사정없이 비벼주세요! 다 비벼지면 오랫동안 기다린 입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졸깃졸깃한 낙지의 식감에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져 먹는 동안 기분이 좋아집니다.
섬마을 식당에는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가 있습니다. 매콤한 소스로 얼얼해진 입안을 진정시켜줄 수 있는 달달한 식혜가 마련되어있는데요, 매운 소스로 뜨거워진 몸에 차가운 식혜 한 모금 마시면 온몸이 짜릿해집니다. 독자 여러분, 매운맛 좀 보셨나요? 대전 중앙연구소 주변에는 매운맛만 있는 것이 아닌데요. 이번에는 담백한 음식을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 주먹시 샤브샤브
부서 회식장소나 외부 손님이 오실 때 자주 이용하는 주먹시 샤브샤브인데요. 주먹시에서는 소고기 샤브샤브 정식을 먹어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한입에 쏙 먹기 좋게 정렬이 되어있는데요. 들어서 먹기에 편하게 꽃 모양처럼 밥이 포근하게 쌓여있어요. 무엇보다 상추쌈 1개당 샤브샤브가 1개씩 나와 부족할 일이 없답니다. 이곳의 장점은 여러 명이 함께 먹는 게 아니라, 개인 샤브샤브 육수에 개인 익던션을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무엇보다 깔끔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샤브샤브 정식이 다 차려진 모습인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개인별로 인덕션과 육수가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각자 편하게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밑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와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대전 중앙연구소 주변의 식도락 여행 어떠셨어요? 눈으로만 즐겨서 배가 고프시진 않으세요? 저는 사진을 다시 보면서 상상을 하니 당장에라도 달려가고 싶은데요, 대전 중앙연구소 주변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만든 두붓집, 불고기 정식집 등 아직도 소개해드려야 할 맛집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시간관계상 여기까지만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대전 중앙연구소 맛집 탐방기 후속편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식사하시고 후속편도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