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유행에 민감하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 특히 패션 부분에서는 말할 것도 없죠. 작년에 즐겨 입었던 옷이 올해 유행이 지나버려 못 입게 되는 경험도 많이 하니까요. 그런데 요즘엔 패션 분야뿐만 아니라 '디저트'까지 유행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 눈치채셨나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에게 디저트 하면,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조각케익을 먹는 게 대부분였는데요. 하지만 이제 소비자들은 단순히 맛만 좋은 디저트가 아니라, 특별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겨주는 착한 이색 디저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디저트 하나를 먹더라도 건강까지 챙기세요!
몸에 좋은 컬러푸드, #자몽 디저트
오렌지와 자몽, 서로 비슷하게 생겼으면서도 이름도 다르고 맛도 다르죠.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오렌지는 집에서 생과일로 먹기도 하고, 마트에서 주스로 사 먹는 친숙한 과일이지만 자몽은 맛도 생김새도 잘 모르는 생소한 과일이었어요.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오렌지 주스보다 자몽주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여름엔 카페마다 '자몽 에이드', '자몽 주스'를, 겨울엔 '자몽 티'를 준비해 오렌지보다 더 강렬한 맛과 향으로 우리를 유혹하는데요. 저 역시 상큼하고 쌉쌀한 맛을 지닌 자몽의 매력에 빠져나오지 못해, 자꾸 찾게 되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자몽의 효능도 어마어마하겠죠? 여성분들이라면 꼭 챙겨 드셔야 할 과일이 바로 ‘자몽’입니다. 왜냐하면, 자몽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씁쓸한 맛으로 인해 처음 드시는 분들은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실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자몽 입문자들도 쉽게 자몽의 맛과 매력을 접하게 해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바로 홍대에 위치한 자몽 디저트 '카페 따몽’의 자몽 디저트!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 자몽이 통째로 나오는 '자몽 주스'와 '꿀자몽'
저희는 자몽 주스와 꿀자몽을 주문했어요. 맛있는 자몽은 말랑말랑하고, 모양이 동글동글하다고 하는데요. 자몽 주스를 시켰는데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동그란 자몽이 통째로 나와서 깜짝 놀랐답니다. 말 그대로 100% 생과일주스더라고요. 오렌지처럼 자몽도 가운데 심지가 있는데, 이 심지가 쓴맛이 나는 원천이라고 해요. 자몽 주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 씁쓸한 맛도 좋아하지만, 이곳은 심지를 빼고 알맹이만 갈았기 때문에 100% 생과일주스임에도 달콤해서 자몽주스 입문자들이 먹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빨대 위로 잎 모양 라벨이 꽂혀있어 정말 신선한 자몽을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 꿀이 들어가 달콤한 '꿀자몽'
그래도 달콤한 자몽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꿀을 넣어서 먹거나, ‘꿀자몽’을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도 달콤한 자몽을 먹고 싶어서 꿀자몽을 시키게 되었는데요, 꿀과 자몽의 조합이 이렇게 환상적인지 처음 알았답니다. 자몽과 바나나 그리고 빙수처럼 얼음을 갈아 올리고 꿀을 올리면 끝! 자몽을 구할 수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몸에 좋은 슈퍼푸드, #아사이베리
▲ 인스타그램 #아사이베리 검색 결과 캡쳐
작년 브라질에서 열린 월드컵 덕분일까요? 혹은 여자들의 워너비 ‘미란다 커’ 때문일까요? 브라질의 야자수 열매인 ‘아사이베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사이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올랐던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활성이 7배나 높다고 하니, 단언컨대 아사이베리는 슈퍼푸드 중에서도 최고의 슈퍼푸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사이 베리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늦춰준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에는 여성에게 필요한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아사이베리’를 꾸준히 먹으면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브라질의 아사이베리(左), 한국의 아사이베리(右)
사실 한국에서는 '아사이'라고 통용되어 불리지만, 브라질에서는 'açaí(아싸이)'라고 부릅니다. 브라질 북부에서 아사이 가게가 참 많이 있는데요. 북부 사람들은 아사이볼로 점심 한 끼를 때우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든든하고, 건강한 음식이라 할 수 있겠죠? 브라질에서는 주로 아사이 위에 바나나와 그레놀라 그리고 꿀을 올려 먹는데요. 한국에서는 아사이 위에 다양한 과일이 올려져 나와, 외관상으로 한국의 아사이가 훨씬 보기 좋고 맛있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원조인 브라질의 아사이가 한국의 아사이보다 아사이 농축 정도가 크며, 걸쭉하고 아사이 맛이 강하더라고요. 아사이베리의 효능과 맛을 톡톡히 보려면 농축 정도와 함유량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아직은 생소하지만, 건강 디저트로 손색없는 아사이베리로 기분까지 상큼하게 업(UP)! 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