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케미칼 브랜드 웹툰 '워킹히어로'
새 학기가 시작되고 한 주가 훌쩍 지났네요! 학기 초라 강의에 집중하고 열공모드인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틈틈이 머리를 잘 식혀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공부로 무거워진 머리를 가볍게 전환해주기 위해서 카페나 가까운 근교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굳이 돈을 들이지 않고도 멋지게 시간을 보낼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웹툰 감상'인데요.
웹툰은 집에서 PC로 큰 화면으로 봐도 좋지만, 학교 가는 길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수업 후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웹툰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바로 '무료'로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겠죠? 아직 웹툰 세계에 입문하기 전이거나, 볼만한 웹툰을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장르별 추천 웹툰 BEST 3를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잔잔한 재미와 공감, #드라마 웹툰
1. [네이버] 치즈인더트랩(순끼)
▲ 출처: 네이버웹툰 – 치즈인더트랩
현재 드라마 캐스팅이 뜨거운 감자가 된 웹툰, ‘치즈 인 더 트랩’입니다. 주인공인 홍설, 유정, 백인호뿐만 아니라 오영곤, 홍준 등 부수적인 캐릭터들의 캐스팅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요. 치인트는 드라마 제작이 확정되기 전부터 대학 생활을 가장 현실적으로 그렸다고 인정을 받아온 웹툰입니다. 비록 재벌 2세와 평범한 여대생의 로맨스는 다소 비현실적이지만, 장녀로서의 삶이나 바쁘게 대학생활을 해 나가는 여대생의 모습은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일 만큼 잘 그려냈답니다. 드라마가 제작되기 전에 미리 정주행 하며 줄거리를 파악해둔다면 두 작품을 비교해서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치즈인더트랩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UDrx3V
2. [네이버] 남과 여(혀노)
▲ 출처: 혀노 작가 블로그
'남과 여'는 시니 작가와 함께 유명 웹툰들을 탄생시킨 혀노 작가의 첫 솔로 작품입니다. 시니가 탄탄한 스토리를 쓰는 작가라면, 혀노는 섬세한 감정묘사를 하는 작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사랑과 이별을 경험한 남과 여라면 이 작품에 공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매 에피소드의 제목들을 노래제목에서 따오기 때문에 노래 가사를 떠올리며 에피소드를 읽는 것도 ‘남과 여’를 읽는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죠! 혀노 작가가 그동안 시니 작가와 함께 작업했던 ‘죽음에 관하여’나 ‘네가 없는 세상’도 현재는 유료만화로 전환되었지만, 여전히 꼭 읽어야 할 웹툰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남과여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Nmz1JB
3. [다음] 청소년 영화(고아라)
▲ 출처: 다음 만화속세상 - 청소년영화
총 28화의 분량으로 짧아서 읽기에는 부담이 없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은 웹툰입니다. 친구 주원이의 장례식에 다녀오는 길에 주인공 영화가 사고를 당해 기억을 잃게 되고, 그 기억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그림체는 아기자기하고 따뜻한데, 내용은 따뜻한 내용이 아니라 반전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웹툰이었습니다!
청소년 영화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LUfeOm
꿀 떨어지는 #달달한 순정만화
1. [네이버] 아는사람이야기(오묘)
▲ 출처: 네이버웹툰 – 아는사람이야기
‘내가 아는 사람 얘기해 줄게’로 시작하는 노래,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이 웹툰을 보고 있자면 그 노래가 떠오른답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일상웹툰 ‘밥 먹고 갈래요?’를 연재 중인 오묘 작가의 네이버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는 웹툰인데요. 25살의 세 친구 미라, 여름, 정아의 평범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답니다. 드라마로 치면 ‘로맨스가 필요해 2012’와 가장 닮은 웹툰인 것 같아요. 마지막 화에서 ‘지금은 나의 이야기인 이 평범한 이야기가 다듬어지고 부풀려지고 주인공이 더 나쁘게도, 더 착하게도 변해서 다시 나의 귀로 들어올 땐 더 이상 나의 이야기가 아닌 아는 사람 이야기가 되어...’라는 나레이션이 나오며 만화가 끝나면 아쉽기도 하면서 공감하게 된답니다. 오묘 작가의 최근 작품인 ‘스튜디오 짭쪼롬’도 달달한 일상 로맨스이니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아는사람 이야기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NmzdbC
2. [네이버] 시타를 위하여(하가)
▲ 출처: 네이버웹툰 – 시타를 위하여
하가 작가가 최근 신작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연재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최근 외국인 친구의 집을 다녀오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네팔을 방문하고 쿠마리를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쿠마리’는 네팔의 살아있는 여신이랍니다. 쿠마리가 되기 위한 조건은 아주 까다롭고 몇 가지 시험을 거쳐야만 쿠마리로 발탁될 수 있습니다. 쿠마리는 신이기 때문에 몸에 상처가 있어서도, 피를 흘려서도 안 되기 때문에 쿠마리가 월경을 하게 되면 쿠마리 자리를 박탈당하게 됩니다.
쿠마리 자리에서 쫓겨난 여자아이들은 천대를 받으며 살아가게 되지요. 이 웹툰은 네팔에 방문했다가 쿠마리와 사랑에 빠지는 한 남자가 그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총 12화로 짧게 연재되었지만, 이 웹툰이 주는 감동은 12화 그 이상인 것 같아요!
시타를 위하여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O9vQ7h
3. [올레마켓] 썸툰(모히또모히칸)
▲ 출처: 올레마켓웹툰 - 썸툰
아마 이 웹툰은 다들 SNS에서 한 번쯤 보셨을 법한데요. 달달한 순정 웹툰의 정점을 찍은 만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웹툰을 보면서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을 정도로 엄청나게 달달하답니다! 커플인 분들이라면 공감하며 읽을 수 있고, 솔로인 분들이라면 설레며 읽을 수 있는 웹툰이랍니다.
썸툰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NmzlYG
등골 오싹 #공포/스릴러 웹툰
1. [네이버] 빙의(후렛샤/김홍태)
▲ 출처: 네이버웹툰 - 빙의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 빙의에 관한 웹툰입니다! 귀신을 믿지 않는 퇴마사 천박사가 귀신을 보는 소녀 오유경을 만나 겪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천박사는 퇴마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유족들이 들려준 이야기를 토대로 귀신의 사연을 짜깁기하여 퇴마를 하는 ‘척’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귀신은 없지만, 사람들이 그렇게 귀신이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귀신이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던 사람이었죠. 귀신을 보고 귀신에게 매일 시달리던 오유경은 퇴마를 위해 천박사를 찾아가게 되고, 천박사가 오유경을 도와주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들이 다뤄지는 웹툰입니다.
귀신이 튀어나오는 웹툰은 아니지만, 충분히 심장 쫄깃한 웹툰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현재 빙의 시즌2라고 할 수 있는 ‘마야고’가 연재되고 있으니 함께 보면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빙의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hRWhS5
2. [다음] 관찰인간(디디)
▲ 출처: 다음 만화속세상 - 관찰인간
주인공은 어렸을 때 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트라우마로 공황장애를 앓고 밖에 나가지 못합니다. 비가 오던 어느 날 옆집에 한 여자와 남자가 이사를 오게 되고, 주인공은 택배 박스를 가지러 갔다가 남자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 후부터 방 안에서 옆집을 관찰하게 됩니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그림체도 무서워서 많은 분들이 높은 별점을 준 웹툰이에요. 총 20화로 금방 읽을 수 있는 공포 웹툰이랍니다!
관촬인간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M7dILB
3. [네이버] 데드데이즈(DEY)
▲ 출처: 네이버 웹툰 – 데드데이즈
유독 좀비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데드데이즈’는 좀비물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웹툰입니다! ‘데드데이즈’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4일 후의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주인공의 엄마가 감염이 되고, 주인공은 방 안에서 구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세상 사람들이 점점 더 좀비로 변해가는 와중에 구조는 쉽지 않았죠. 감염된 좀비로부터 탈출하는 과정이 그려져 있는데, 그림을 정말 잘 그리셔서 심장 졸이면서 볼 수 있는 웹툰입니다. 단순히 좀비만 등장하는 게 아니라 감동적인 요소도 나오고 스토리가 정말 탄탄해서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데드데이즈를 더 재미있게 보는 방법은 소리를 켜고 BGM을 들으며 보는 것이랍니다! 거의 다 완결이 났으니 정주행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데드데이즈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EQ4y3y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개그웹툰
1. [네이버] 마음의 소리(조석)
▲ 출처: 네이버웹툰 – 마음의소리
‘마음의 소리’는 아마 다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어느새 960화를 훌쩍 넘길 정도로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으며 연재되어온 작품이랍니다. 2006년에 첫 연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연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작가의 그림체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마음의 소리’ 같은 경우는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딱히 순서대로 정주행 할 필요는 없답니다. 조석 작가는 개그 웹툰인 ‘마음의 소리’뿐만 아니라 스릴러 웹툰인 ‘조의 영역’, 스포츠 웹툰인 ‘조석 축구만화’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웹툰을 그리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의 소리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UxRgjt
2. [네이버] SM 플레이어(랑또)
▲ 출처: 네이버웹툰 – SM 플레이어
SM은 ‘설정 만화’의 약자입니다. 주인공들이 매화를 촬영한다는 가정하에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작가를 감독, 주인공을 배우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SM 플레이어는 여러 단편 만화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똑같이 생긴 주인공이 이 에피소드에서는 이런 역할이었다가, 또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저런 역할일 수 있답니다. 중간중간 ‘오프 더 레코드’라고 해서 에피소드에 출연하는 주인공들이 인터뷰하는 번외가 있는데, 이걸 읽는 게 또 하나의 묘미랍니다.
SM 플레이어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d7uZir
3. [네이버] 꽃가족(이상신/국중록)
▲ 출처: 네이버 웹툰 – 꽃가족
정신 놓고 훌훌 읽을 수 있는 웹툰을 찾는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꽃처럼 아름다운 가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 연재되었던 ‘꽃가족’인데요, 말 그대로 꽃처럼 아름답게 생긴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전체적인 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정주행해야 하는 작품입니다. 방학이었다면 온종일 붙들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웹툰이었을 것 같아요. 꽃가족을 완결한 이상신 작가와 국중록 작가는 현재 한화케미칼 브랜드 웹툰인 ‘워킹히어로’를 연재 중인데요! '워킹히어로'는 브랜드 웹툰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코믹하고 재밌는 웹툰이니 꽃가족과 함께 정주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꽃가족 웹툰 보러가기 ▶ http://bit.ly/1DeCEcG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