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본격적인 신입사원 채용 기간이죠! 한화케미칼에서도 신입사원 채용 공고가 떠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신입사원 공고를 보고 있으면, 신입사원 때가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입사를 하면 생애 첫 나만의 업무공간을 갖게 되는데요. 업무 효율성을 위해서, 그리고 나만의 개성 표현을 위해 책상 꾸미기에 최선을 다하게 되지요.
그래서 준비했답니다. 채용시즌을 맞아 준비한 신입사원 책상의 모든 것! 그리고 책상 위 PVC 아이템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사무실 책상 위에서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PVC’인데요. 사무실에는 아무래도 플라스틱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에, 플라스틱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PVC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사실은 어쩌면 지극히 당연한 일인 것 같네요. 그렇다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PVC 아이템들이 직장인의 책상 위를 채우고 있을까요?
먼저, 책상 위에서 찾은 PVC는 '스케줄 다이어리'와 '명함 케이스'에요. 다이어리와 명함 케이스는 직장인에게 있어서 정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데요. 다이어리의 겉 표지와 명함 케이스 재질은 합성피혁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리고 인조가죽은 바로 PVC가 원재료라는 사실! 한화케미칼 블로그, 케미칼드림에서도 PVC 가죽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죽, PVC는 가볍고 질길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해서 고급 다이어리 스케줄러 표지나 명함지갑 재료로 널리 사랑받고 있답니다.
* PVC와가죽 이야기 보러가기 ▶ http://www.chemidream.com/524
이것이 무엇이냐고요? 바로 '투명한 필통'입니다. 투명해서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파악하기 쉬워, 필통 안을 헤집어 놓을 필요 없이 바로 제가 원하는 필기류를 꺼낼 수 있답니다. 투명한 가방과 파우치와 함께 매치하여 가지고 다니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이 아이디어 넘치는 PVC 덕분에 필기류를 마구 집어 넣어도 단번에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겠죠? 투명 필통은 핑크와 네온 컬러 등, 형광색으로도 나와 있어 컬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취향에도 딱이랍니다.
PVC소재의 대표적인 문구아이템은 역시 ‘볼펜’이 아닐까 싶어요. 요즘 볼펜은 더욱 다양해진 컬러와 디자인으로 우리를 유혹하고 있지요. 투명 소재부터 반투명, 불투명 등 원하는 소재와 컬러 선택이 무궁무진한데요. PVC로 만들어진 볼펜은 가볍고 견고하여, 볼펜 심만 교체하여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역시 절대 강자는 PVC인 것 같네요.
간지나는 직장인의 필수 아이템은 무엇일까요? 제 친구는 A사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까지 보유하며, A사 제품으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고 자랑한바 있는데요. 역시 직장인들의 워너비 아이템은 스마트 기기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큰 맘 먹고 구매한 스마트 제품들, 함부로 보관할 수는 없겠지요?
'스마트기기를 보호해주는 케이스'는 필수! 시중에 나오는 스마트제품을 위한 케이스도 PVC로 만들어진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케이스로 디지털 기기를 보호해주는 PVC. 이정도면 스마트한 PVC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직장생활을 하면 정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달달한 간식인데요. 장시간 모니터 앞에서 일을 하다보면 당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팍팍 올 때가 있습니다. 그 때마다 서랍 속에서 캔디나 초콜릿을 꺼내 먹던 기억이 나는데요. 캔디나 초콜릿 포장 재료도 바로 PVC로 만들어진답니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다 소개해드리지는 못했지만, 사무실 책상 위 PVC는 그 밖에도 이름 명찰이나, 스카치테이프, 플라스틱 파일 등에서도 찾을 수 있답니다. 사무실 여기저기에서 발견되는 친숙한 아이템들이 PVC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하나하나 찾아보니, 직장생활의 진정한 단짝 동료는 PVC가 아닌가 싶네요.
사무실 책상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에는 생각보다 많은 석유화학 제품이 주변에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한 번 주위를 둘러보세요. 여러분의 책상 위에는 어떤 화학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