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좋아하세요?
요즘에는 저렴한 가정용 커피 머신도 많이 보급이 되고, 굳이 커피 머신이 아니더라도 가정에서 간단하게 커피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커피는 맛으로 마시기도 하지만, 커피 특유의 향긋한 향 때문에 마시기 전에 기분이 먼저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먹다 보면, 커피 찌꺼기가 남게 되죠. 그리고 카페에 가면 남는 커피 찌꺼기를 처리하기 위해 주인장이 무료로 나눠주기도 해요. 버려질 수도 있는 커피 찌꺼기를 우리 생활 곳곳에서 아주 유익하게 쓸 수 있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커피 찌꺼기의 다양한 변신, 그 세계로 저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1. 옷장 안에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 제거
입구가 넓은 유리병이나 통에 잘 말린 커피 찌꺼기를 넣어 옷장에 넣어 두면 습기도 흡수하고 습기로 인한 쾌쾌한 냄새도 없애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다 쓰신 방습제 통이 있다면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2. 신발 속 냄새 제거
잘 말린 커피 찌꺼기를 티슈나 한지에 싸서 신발 속에 10분만 넣어두세요. 불쾌한 냄새가 어느새 사라집니다. 노란 고무줄 대신 딸 아이의 헤어 리본을 사용했더니 너무 예쁘네요.
3. 쓰레기통의 악취 제거
구멍이 송송 뚫려 있어 커피의 향이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작은 포푸리 주머니에 커피찌꺼기를 넣어 쓰레기통 안에 살짝 걸쳐두시면 쓰레기 악취, 이젠 안녕~
저는 구멍 나서 못쓰는 스타킹을 활용했어요.
4. 냉장고/김치 냉장고 탈취제
커피찌꺼기를 통에 담아 냉장고 한 켠에 넣어두세요.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마다 나는 반찬 냄새와 김치 냄새를 확 잡아 줍니다.
카페에서 차가운 음료를 담아주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은 뚜껑에 구멍이 뚫려있어 아주 좋아요. 플라스틱 컵이 아니더라도 버리는 상자나 철로 된 통에 랩을 덮어준 후 구멍을 뚫어 후 냉장고 한 켠에 넣어 주세요.
5. 프라이팬 기름 때 청소
프라이팬에 커피 찌꺼기를 섞은 물을 붓고 살짝 끓여주세요. 기름 때도 제거되고 기분 나쁜 냄새도 없어집니다.
커피 찌꺼기, 이젠 버리지 마시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커피에 카페인이 많다는 것은 모두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원두커피 찌꺼기에 함유된 이 카페인 성분은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고, 눈 밑 다크서클을 완화해 줄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와 각질을 제거해 주어 기미와 잡티를 없애주는데 큰 효과가 있어요.
커피 바디 스크럽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바디클렌저에 커피찌꺼기를 섞어 바디 스크럽으로 사용해 보세요. 묵은 각질을 없애주어 매끄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니다.
커피 마스크시트
커피 거른 액에 꿀을 섞어 마스크시트를 적신 후 피부에 도포하여 팩을 해 주면, 꿀이 촉촉하게 보습을 유지해 주고 커피찌꺼기가 피부 탄력과 매끄러운 피부를 가꿔줍니다.
커피 비누
잘 녹인 비누 베이스에 커피 찌꺼기와 해바라기 씨 오일(식용유)를 넣어 틀에 넣어 굳혀 주면, 커피 향이 나는 비누가 완성됩니다. 목욕탕 안에 커피 향도 솔솔 나겠죠~
커피 찌꺼기의 다양한 변신, 어떠셨나요? 이젠 커피 찌꺼기 버리지 마시고 유용하게 이용해 보세요. 생활 속에서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나만의 절약 아이템이 될 수 있답니다~ 커피 외에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