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은 3개의 공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속에 수많은 동호회가 있습니다. 그 중 울산 3공장은 2009년부터 한화케미칼로 소속되었으며, 여러 회사 출신의 직원이 모인 곳이라 타 사업장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울산 3공장 너머로 보이는 바다~! 이 바다를 사랑하는 울산 3공장의 진정한 바다 사나이들! 바다 사나이들이 모여, 바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하는 바다사랑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바다사랑 동호회는 이제 3년째로 운영기간이 비교적 짧지만 울산 3공장에 근무하는 전체 인원(45명)이 가입된 3공장 최대규모의 동호회로 바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 및 체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3사업장의 자랑, “바다사랑” 동호회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다사랑” 동호회는 매 분기마다 정기적인 활동을 가지는데 2010~11년은 낚시, 윈드서핑 체험, 요트승선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횟집에서 모임을 가지고 있어요^^ 공장은 교대근무라는 특성 때문에 하나의 활동도 4번을 해야 하는 어려움도 살짝 있지만 참여율은 매우 높습니다. 그럼 지난 활동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바다낚시 활동입니다.
바다사랑 회원들은 주로 울산, 포항, 진해 등 바닷가 출신이 많아 바다낚시에도 일가견이 있어 낚시대는 기본적으로 몇 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 교대C조 회원들이 바다에 도착해 낚시를 시작하기 전 찍은 단체사진
남자들 뿐이라 그런지 사진이 ‘어색어색’ 하죠??
사진은 많이 없지만 이 날 엄청 많은 고기를 잡았습니다.
낚시 시작 전 먼저 배를 채우면서 파이팅도 한번 외치고...
낚시 포인트는 교대대리님이 잡아줍니다.
밖에서도 리더는 확실히 다르네요.
그림이 좀 나오나요? ^^
두 번째는 윈드서핑 활동입니다.
바다사랑 총무님이 오랜시간 취미생활로 즐기고 있는 윈드서핑~! 총무님은 최고의 해양스포츠라며 취미생활로 즐기길 적극 추천하고 있는데요, 윈드서핑을 원하는 회원는 언제든 총무님의 적극적인 체험활동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윈드서핑은 보기와 다르게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바람을 타고 물위를 날아다닙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윈드서핑이 수상에서 무동력으로는 최고의 속도를 내며 왠만한 엔진 고무보트보다 훨씬 빠르다고 하네요. 파도를 타고 도약시에는 엄청난 스릴과 쾌감이 든다는 사실~!!!
사진에서 속도가 느껴지시나요?
위 사진들은 바다사랑 총무의 윈드서핑 사진인데요,
완전 초보자도 처음엔 돛을 잡고 물 위에서 균형을 잡기가 힘들지만
몇 시간만 배우면 어느 정도의 세일링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보들은 이렇게 돛을 세우기도 힘들어요 ^^
울산에서는 매년 세계 윈드서핑 대회도 진행되고 있는만큼 점점 즐기는 사람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 활동은 2011년 늦여름의 요트 승선 체험입니다. 저 같은 평민(?)은 접근하기 어려운 요트를 바다사랑 총무님께서 지인에게 빌려왔답니다. 바다사랑 동호회 회원 중 요트 선원 자격이 있는 분도 있어 바다사랑 회원과 가족들이 요트를 탈 수 있었습니다.
▲ 요트이름은 SHARK VI, 구명조끼는 필수~!!
이번 활동도 동호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9월부터 10월말까지 3회에 걸쳐 요트승선을 했습니다.
파도도 세지 않고 많이 덥지도 않고, 햇빛도 강하지 않아 최적의 날씨였죠.
바다 위 요트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여유로움이란… 정말 환상적입니다.
한참을 달려 잔잔한 바다에 잠시 배를 세우고 낚시타임을 가졌습니다. 바다사랑 동호회원들답게 낚시대도 당연히 준비해 오셨더군요.
▲ “짠~ 한번에 두마리쯤이야~”
▲ “아저씨. 나는 3마리~” (바다사랑 동호회 회원님의 가족입니다^^)
낚시가 이렇게 쉽던가요?. 낚시대만 담그면 고기가 한번에 2~3마리씩 물려 올라옵니다.
선장님이 위치를 잘 잡은 건지 낚시 실력이 좋은건지??
▲ 요트에서 낚시로 잡은 물고기는 즉석에서 술안주로~ 슥슥…변신.. ㅋ
요트 위에서 바닷바람을 쐬며 먹는 갓잡은 생선회만큼 맛있는 게 또 있을까요? ^^
지금까지 지난 활동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아직 신생 동호회로 활동 기간이 짧아 많은 활동은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앞으로 무궁무진한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올해도 7월부터 4차례에 걸쳐 윈드서핑, 딩기 요트 체험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고, 회원들의 요구에 따라 요트승선도 한번 더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특별히 스킨스쿠버 체험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물론 수영장에서^^ 체험 후 원하는 회원은 자격증 취득 후 다이빙 활동도 할 수 있게 도와줄 예정이랍니다.
바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체험을 지원하는 ‘바다사랑’ 동호회, 부럽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