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을 설레는 마음으로 맞이하며 많은 것을 기대했던 적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6년이 코앞에 다가왔어요! 여러분들의 2015년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나요? 2015년을 뒤돌아보면 좋았던 일들도 있었을 거고, 지워버리고 싶은 안 좋은 일들도 있었을 거에요. 혹시 지워버리고 싶을 정도로 안 좋은 지난 일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계속 후회만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다시 돌아오지 않을 2015년을 후회로 마무리할 수는 없어요!
지금은 행복했던 일들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좋지 않았던 일들은 훌훌 털어 넘겨야 할 때인 것 같아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말처럼 아직 2015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남은 2015년을 좀 더 의미 있고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간이 너무 빠르다고 투정부리는 대신, 남은 2015년을 잘 마무리해서 좋은 기억으로 남겨볼까요!
연말이면 문자나 메신저로 새해 인사 많이 오죠? 물론 안부 문자가 반갑긴 하지만 가끔은 모든 인사말이 ‘복사 붙여넣기’’를 한 것 같은 생각에 씁쓸하기도 한데요. 남들 다하는 문자 안부 대신 정말 고마운 사람들에게 손편지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5년에도 변함없이 무조건적인 사랑을 준 가족들, 늘 옆에서 생활을 유쾌하게 만들어 주는 친구들, 사랑하는 이성 친구,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교수님 등. 생각해보면 주변에 고맙고 소중한 사람들이 정말 많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진심 어린 마음이 담긴 손편지를 한 번 써보세요. 편지지를 고르고, 어떤 말로 편지를 시작할지 고민하고, 무슨 표현을 써야지 좀 더 진심이 담길까 하고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들이 고스란히 편지지에 담겨 전달될 거예요!
연말이 되면 회식장소 하나 잡기도 너무너무 힘들죠. 어디를 가나 사람들이 북적북적, 예약을 하지 않으면 추운 날씨에 밖에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데요. 이렇게 고생하지 말고 집에서 홈파티 한 번 즐겨보세요! 홈파티의 제일 큰 장점은 파티 호스트의 취향대로 음식과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또 막차시간 걱정 없이 집에서 편한 복장으로 밤새도록 놀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을 써서 준비하면 우리들만의 특별한 망년회를 즐길 수 있답니다!
홈파티를 좀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동영상 두 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맥주나 와인이랑 먹기에 딱인 참치 카나페 만드는 방법과 홈파티를 연출하는 방법이 소개된 동영상입니다! 취향에 맞춰서 집을 데코하고, 먹음직스러운 먹을거리까지 있으면 정말 좋겠죠?
▲ '참치카나페 만들기' 보기: https://youtu.be/xpV45l-wXXQ
▲ '센스있는 홈파티 연출 방법 (Table Setting For Party)' 보기: https://youtu.be/YAJtgzC8lzc
2015년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던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하루하루 열심히 살기 위해 하고 싶은 취미 생활도 잠시 미뤄야 했을 것이고, 정말 사고 싶었지만 돈 걱정에 포기해야 하는 것도 많았을 것이고, 시간 상관없이 밀린 드라마를 보면서 하루종일 보내는 것도 해보고 싶었을 거예요. 하지만 항상 하고 싶은 것들을 포기하고 살 필요는 없잖아요! 하루쯤은 고생한 나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돈이 없어서 바라만 봤던 예쁜 옷이나 향수를 사는 것도 괜찮고,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 하고 티비만 보는 시간을 나에게 선물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또 하루 무계획으로 훌쩍 겨울 바다를 보러 떠나보는 것은 어떠세요? 2016년도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갈 당신을 위해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한 번 가져봐요.
버킷리스트는 꼭 새해에 적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죠. 하지만 남은 한 달을 위한 버킷리스트를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이 다가오면 남은 기간은 어영부영 보내기 마련인데요. 그러지 말고 알찬 2015년 마무리를 위해서 한 달 동안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보고 하나씩 실천에 옮기는 건 어떨까요? 저는 책 5권 읽기, 2015년 중요한 일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친구들이랑 맛집 3개 투어하기 등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했답니다! 하나하나 지워나가면서 2015년 알차게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벌써 2016년을 맞이할 시기라니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올 한해는 유독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한 것도 없이 한 달이 지나있고, 그렇게 계절이 바뀌고 1년이 벌써 지나갔어요. 그래도 지나간 시간을 돌이켜보면 소중한 추억들로 가득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해를 보내면서 새로 만난 인연들도 있을 것이고, 잊지 못할 만큼 소중했던 기억들도 많을 것 같아요. 이렇게 소중한 기억들 놓치지 말고, 다시 한 번 되돌아 보는 2015년 연말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