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폭풍 같은 과제와 시험 속에 살다 보니 어느새 종강과 함께 겨울방학이 다가왔습니다. 휘리릭 끝나버린 한 학기와 함께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건 바로 꿀 같은 겨울방학인데요. 긴 겨울방학을 그냥 보낼 순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학생으로서 의미있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는 세가지 방법!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격증, 영어공부로 스펙 쌓기!
방학이지만 각종 자격증 공부와 토익, 토플 등 외국어 공부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그대들. 하루를 학원 혹은 스터디 모임에 참석하며 보내는 고된 일과를 보내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도 한데요. 방학만 되면 여행 계획보다 공부 계획을 먼저짜는 대학생들이 많은데요. 취업에 가까운 학생들과 취업준비를 하고있는 학생들에게 방학은 최고의 기회죠! 방학에도 무거운 가방과 다크서클과 함께 하는 그 열정으로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어학점수를 쌓으면, 방학 때 열심히 노력한 만큼 분명 빛을 보리라 믿습니다.
2. 지쳐있던 나에게 주는 선물, '여행'
방학의 시작과 함께 SNS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글 중 하나는 바로 ‘여행’에 관련된 것이죠. 내일로를 이용한 국내여행에서부터 가까운 중국, 일본, 혹은 대학생의 로망 유럽여행까지. 많은 친구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여행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돈이 없어도 배낭만 매고 떠나는 무전여행도 방학 때 도전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친구,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여행은 방학만의 매력이고 대학생만의 특권! 여행을 통해 값진 경험과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3. 집에서 재충전 시간 갖기!
방학만 되면 연락 두절. 새로운 학기가 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방학은 어떻게 보냈냐고 물었을 때 돌아오는 대답은 “어? 나 그냥 집에만 있었는데…” 여름방학엔 더워서 밖에 나가기 싫고 겨울방학엔 추워서 밖에 나가기 싫은 분들! 방콕으로 방학을 보내는 것도 학기 중에 지친 나를 위해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밀린 드라마를 본다던지, 인터넷에서 겨울방학에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찾아 방학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집에만 있으면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니 적당히 보내는 것이 좋겠죠?
긴 방학은 대학생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이고 기회입니다. 겨울 방학을 통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다음 학기 그리고 나의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이번 겨울 방학에 뭐 하면서 지낼지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세 가지 경우를 잘 참고해서 후회 없는 알찬 방학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