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스물다섯이라는 나이의 시작과 함께 출발하게 된 한화케미칼 필진 드림팀 활동.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합격 메일이 저의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도전했던 한화 기업 관련 활동, 한화케미칼로 인연을 맺어서 더욱 행복했었는데요. 드림팀 3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되돌아보면서 저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 아직도 생각하면 떨리는 발대식 현장
처음 발대식을 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기 활동이 마무리되어간다니! 모든 일의 시작은 설레고, 끝은 아쉽기만 합니다. 발대식 때 한화케미칼의 소개를 아주 상세하게 들었었는데 나중에 활동하면서 이때 아~주 집중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했어요. 좀 더 집중해서 들었다면 한화케미칼에 대해서 더 잘 알았을 텐데 말이죠.
사실 저의 주전공 분야도 아니고, 관심 있었던 부분도 아니라서 몇 번을 들어도 친숙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제는 한화케미칼이 어떤 회사고, 무엇을 개발하고, 어떤 사업들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설명할 수 있게 되었으니 크나큰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
▲ 첫 자유주제 원고 였던 이스탄불 문화원. 국내에는 다양한 해외 문화원이 있다는 사실!
한화케미칼 드림팀 활동을 하면서 케미칼드림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달해 드렸는데요. 여기서 드림팀 필진들은 한 달에 2편의 원고를 작성하게 됩니다. 한화케미칼 관련된 원고 1개, 그리고 자유주제 1개. 한화케미칼 관련 원고는 그 나름의 '주제(한화케미칼)'가 정해져 있기에 괜찮았지만, 자유주제가 생각보다 걱정이었어요.
첫 원고를 쓸때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그 사진들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을 즐기는 저의 특기를 최대한 살려 이스탄불 문화원에 관련된 내용을 적었지요. 사실 이때는 저도 어버버버~하다가 이스탄불 문화원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자유주제 원고로 적합하다는 것을 느끼고 선정해보았답니다. 눈이 와서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오고, 혼을 담았던 글이었죠. (사실, 혼을 담지 않은 글은 없습니다만...)
▲ 한화케미칼 페이스북에 저의 원고 링크가 딱!
그 다음에는 설 연휴 기간에 길~게 다녀온 제주 여행을 바탕으로 저 같은 대학생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버스여행 관련 기사를 적었지요. 차를 렌트하지 않으면 넓어서 여행하기 어려울 것이다? 라고 오해할 수 있는 제주 여행을 제가 찍은 예쁜 사진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었답니다.
아름다운 섬 제주, 저의 원고를 통해 간접 여행을 하셨나요? 여행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여행 관련 원고를 정말 많이 생각했었지요. 하지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것이 제 자신의 역량을 기르기에도, 케미칼드림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 다음부터는 제가 아는 모든 것을 털어내기 시작합니다.
▲ 인스타그램과 포토스케이프, 사용하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SNS보다 강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생각했던 사진 기반 SNS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해요. 모두 대중들에게 조금씩은 알려져 있지만, 아직 정확한 사용법을 몰라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한화케미칼 블로그인 케미칼드림을 통해 이야기할 수 있었지요. 제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는 공간, 여기가 케미칼드림 블로그였어요 :)
▲ 한화케미칼 덕에 다녀올 수 있었던 교향악 축제!
자유 주제 이야기를 하다 보니 한화케미칼 관련 이야기가 쏙 빠졌죠? 사실 저에겐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여기에서도 '좋아하는 것, 관심 있는 것'을 접목하기로 했답니다. 광고홍보학과 출신으로 기업의 CSR에 관심이 많은 저는 한화케미칼 드림팀 담당자분을 통해, 한화케미칼 사회공헌 사업 담당자분과 인터뷰를 하게 되었답니다. 인터뷰 원고는 제가 처음이었을 거에요!
즐겁게 식사도 하고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면서 궁금했던 점을 알고 나니 이런 기회가 또 있을까 싶었네요. 연봉신으로 한화케미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고, 외국인 사원분과 또 인터뷰도 해보고... (제가 인터뷰했던 쇼한님은 한화케미칼 드림팀 4기로 활동하신다는 사실!) 한화케미칼 관련 원고를 통해 케미칼드림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한화케미칼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 드림팀 4기 연임 메일 짜잔~
다양한 원고를 작성하고, 매월 있는 오프라인 모임에 가끔 참석하면서 추억을 만든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활동. 여기서 끝이라니 정말 아쉬워요. 아쉬웠는데...저에게 4기 연임이라는 아주 특별한 일이 일어났답니다! 그래서 앞으로 약 6개월간 다시 한 번 한화케미칼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게 되었답니다.
매 월 두 편씩 작성하는 원고에 또 어떤 내용을 담을지 벌써 생각만 해도 즐거워요. 4기 연임이라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니, 더더욱 알찬 원고로 케미칼 드림 블로그를 채워나갈게요. 앞으로도 계속 방문해주실 거죠? :)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그리고 앞으로는 4기 활동을 할 김다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