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겨울 방학이 시작된 것 같은데, 벌써 한 달이나 지나가 버렸어요. 절반 밖에 남지 않은 방학, 여러분은 알차게 보내고 계시나요? 아쉬운 점이 많다고요? 앞으로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짧은 기간이지만, 아르바이트를 해서 신학기를 좀 더 금전적인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답니다.
바로 대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단기 아르바이트 추천 리스트! 짧고 굵게 남은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꿀알바만 골라 소개드릴께요.
딱 1 월부터 2 월까지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에요! 연말정산 기간에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여기저기서 많이 모집하는데요. ‘연말정산’이라고 하면 많은 회계 관련 지식이 필요할 것 같지만, 그렇게 많은 지식이 필요하지는 않답니다.
다만 아르바이트 가기 전에 연말정산이 무엇을 하는 것인지 알고 가는 센스는 필요하겠지요? 짧은 기간 동안 벌 수 있기 때문에 금방 모집이 마감될 수 있으니, 공고를 자주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 사진출처: http://www.globetrack.co.ke/images/black_services.png
'방송 모니터링'이란 방송 뉴스 모니터링 하거나 방송 신호 조정을 하는 것인데요.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단순 버튼 조작으로 화면을 조정하면 된답니다. 교육을 받기 때문에 방송 관련된 학과가 아니더라도 채용합니다. 이 아르바이트 같은 경우에는 근무 기간이 장기간인 경우도 있지만, 단기간으로도 채용하기 때문에 기간을 확인해서 지원하면 됩니다.
겨울 아르바이트의 꽃 하면 바로, '스키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방학이 시작하기도 전에 신청자들이 몰려 조기 마감되기도 하지만, 아직도 여러 스키장과 눈썰매장에서 채용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대부분의 스키장이나 눈썰매장들이 급여도 좋을 뿐더러 눈을 좋아하는 대학생에게는 안성맞춤 아르바이트라고 할 수 있지요. 다만 단점이라면 숙식 제공이 되므로 스키장 안에서만 지내야 한다는 건데요, 그래도 스키를 실컷 탈 수 있고 알차게 벌 수 있는 아르바이트로 인기가 높답니다.
'녹음' 아르바이트의 경우 방학이 아닌 때에도 간간히 공고만 올라 온다면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에요. 맨몸으로 가서 그저 앉아 녹음을 하면 한 시간에 몇 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다만, 한 시간 내내 목을 사용하기 때문에 목이 살짝 아플 수도 있으므로, 간간히 물을 마셔 주면서 목을 보호하는게 좋습니다. 단, 채용을 자주 하지 않으니 자주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제주도에는 게스트하우스가 참 많은데요. 방학 때가 되면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아서 게스트하우스에서 일손이 부족하기 때문에 스태프를 뽑습니다. 하는 일은 게스트하우스 안을 정리하거나 아침 준비, 청소 등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쉴 때는 주변에 가까운 곳에 놀러 갔다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보통 한 달 정도 이상 가능한 사람을 원하니 얼른 구하시면 개강 직전까지 아르바이트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 사진출처: http://bit.ly/1aLID9r
겨울 축제 기간 내내 스태프로 활동하거나, 혹은 보통 길어야 3-5일 정도인 콘서트 혹은 박람회 스태프로의 활동은 짧은 기간에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대체적으로 축제나 콘서트에 비해 박람회 스태프를 하는 경우에는 좀 더 사람들이 적어 편하답니다. 물론 유명하고 인기가 있는 박람회의 경우에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박람회 보다는 힘들긴 합니다. 그래도 며칠만 일하면 되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겠죠?
단기 사무 보조는 앞서 말씀 드린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좀 더 공고가 자주 올라오는 편이에요. 간단한 엑셀 정리를 할 줄 알면 지원 가능한 경우가 많답니다. 일단 사무직의 최고 장점은 앉아서 일하기 때문에 몸이 많이 힘들지 않다는 점이에요. 조건이 많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조건을 잘 확인하고 지원하신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 및 간담회 아르바이트는 기관에서 제시한 조건에 해당되면 지원하면 되는데요. 지원해서 당첨만 된다면 앞서 말씀 드린 아르바이트 중에서 아마 가장 쉽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앉아서 관련 주제에 관해 서로 이야기만 하면 한 시간에 꽤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거든요. 그만큼 조건이 맞아야하고 당첨되기도 어렵긴 하지만, 시도해볼만한 것 같아요.
▲ 사진출처: http://www.ata.net.cn/eWebEditor/uploadfiles/toeic.jpg
이미 이 아르바이트에 대해 들어보신 대학생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정기 토익, JSPT 등 토익 위원회에서 여는 시험에서는 다 스태프를 뽑는답니다. 각 대학교 취업센터에 토익 아르바이트가 있는지 문의하는게 가장 빠르다고 해요.
토익 아르바이트는 시험 전날에 자리 배치 및 책상 정리하고, 시험 당일 날에는 시험 보는 동안 시험장 안에서 각자 맡은 일을 보면 된답니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 돈을 벌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아르바이트랍니다.
단기 아르바이트로 항상 추천에 뜨는 엑스트라 아르바이트인데요. 시간 당 급여로 치면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급여가 적기는 하지만 친구와 함께 지원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드라마나 영화를 촬영하는 곳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 번쯤 해보는 것을 추천하는 그런 아르바이트입니다. 다만 겨울에는 정말 많이 추울 수 있다는 것이 큰 단점이에요.
어떤 아르바이트가 ‘꿀’이다! 혹은 이 아르바이트 추천! 이라고 알려드려도 공고를 확인 안하신다면, 아르바이트를 할 수가 없겠죠? 앞으로 남은 개강 1달! 아르바이트와 함께 알차게 보내는 대학생이 되어 보아요!
※ 아르바이트 추천 사이트
∙ 알바천국 www.alba.co.kr ∙ 알바몬 www.albamon.com
∙ 파인드잡 www.findjob.co.kr ∙ 워크넷 www.work.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