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울산2공장은 지난 8월 27~29일에 실시된 공정안전관리(PSM : 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행상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P(Processive)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P등급은 PSM 평가의 최우수 단계로, 체계적으로 구축·운영된 시스템과 꾸준히 발전하는 안전관리 수준 인정시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유해·위험설비를 보유한 사업장은 주기적으로 PSM 등급 평가를 받으며, 평가항목은 총 14개로 공정안전자료, 안전작업허가, 협력업체 관리, 교육훈련 등 12대 요소 및 인터뷰와 현장점검을 포함한 안전경영체계 전반을 심층적으로 점검합니다.
‘Global 안전보건환경 선도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안전·보건·환경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경영진의 확고한 안전 리더십은 현장 근로자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의 강한 참여와 주인의식을 이끌어 내어, 현장중심의 자율 안전관리와 내실 있는 안전활동이 일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기적인 안전교육, 현장점검, 사고예방을 위한 개선조치, 협력업체와의 소통 등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졌으며, 모든 부문에서 노력이 지속되었습니다.
이번 P등급 획득은 울산2공장이 국내 최고 수준의 공정안전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울산1공장, 2공장, 3공장 모두 PSM P등급으로, 내실 있는 안전문화와 근로자 중심의 자율안전관리, 그리고 책임감 있는 주인의식이 우리 회사 안전역량의 근간임을 증명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울산사업장은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역량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현장 중심의 개선과 자율안전문화 확산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실현하며 글로벌 안전기업으로 성장을 위해 향해 한 단계씩 도약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