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는 지난 5월 31일 한국화학연구원 및 19개 민간기업과 화학산업 탄소중립 달성 및 차세대 화학산업 대전환의 비전 달성을 위한 '탄소중립 화학기술 연구협의체' 출범을 선언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탄소중립 화학기술 연구협의체의 주요 협력 기술분야는 탄소중립 화학기술와 유관한 CCU(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폐플라스틱 재활용, 부생가스 활용, 화학산업 디지털 전환 등이 있으며, 중앙연구소는 소내에서 검토하였던 탄소자원 순환기술 개발안을 바탕으로 CCU, 폐플라스틱 재활용, 부생가스 활용 기술분야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본 연구협의체는 ‘화학산업 탄소중립 달성과 차세대 화학산업 대전환’을 이룬다는 비전으로 현장 중심의 기술개발 로드맵 수립과 이를 지원하는 정책 로드맵 수립, 국내외 연구기관 네크워킹 활성화를 통한 신규 R&D 과제 도출을 주요 활동으로 추진 예정입니다.
협약서 서명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각 사별로 진행중인 탄소중립 화학기술 개발 및 상업화 현황을 공유하였고, 중소기업/대기업 간 서로 협력하여 국가의 탄소중립 달성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뜻을 함께 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는 앞으로도 탄소자원 순환기술 관련 연구를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