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는 특성상 출입이 자유로운 곳이 아닌데요. 워낙 보안이 철저하기 때문에 출입하는 절차가 일반 회사보다는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 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대/내외 방문객들이 내방하였을 때 회사의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노출 시키고 연구소 역할 및 중요성을 홍보 하기 위해 마련 된 곳입니다.
연구소의 얼굴이죠!
2012년도에 전시관 리모델링을 했는데, 벌써 6년이라 세월이 흘렀네요. 현재 전시관은 어떤 모습일까요?
저와 함께 Show Case 공간 및 전시관 Tour를 시작해 볼까요?
전시관을 들어가면, 현재 중점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 하고 있는 제품들이 소개됩니다.
# 고부가 제품 이야기
고부가 및 친환경 니즈에 부합하는 소재와 제품 소개입니다. 대표적으로 메탈로센 촉매, CPVC, Eco-DEHCH, 바이오화학 등 있는데요.
당사가 독자 개발한 기술력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활주변에서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면서 일반인들에게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 했습니다.
# 태양광 이야기
이제 한화 하면, 태양의 이미지가 떠올릴 만큼 태양광은 한화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기초원료부터 최종 제품까지 간단한 과정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실리콘 에서부터 잉곳, 웨이퍼, 셀 까지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답니다.
# Core Tech 중심의 연구개발
Core Technology 기반하여 폴리머 기초원료 및 신 공정 개발에 대한 Process를 소개 하는 공간입니다.
석유 화학 분야에 생소한 분들을 위해 전체적인 흐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 되었어요. 개발된 촉매를 활용하여 중합과 공정 과정을 거쳐서 최종 Polymer 나오기까지 과정을 이미지 통해 전달 하고 있습니다.
# R&D Hub
다음으로는, 그룹 내에 화학계열사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R&D Hub 및 시너지 발현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한화케미칼이 그룹 내의 R&D Hub 역할을 톡톡히 수행 하고 있다는 어필 하고 있지요.
Tour 마지막 코스로 당사의 주요제품이 전시 되어있는 Show Case룸 입니다.
# Show Case Room
당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원료를 활용하여 최종 응용제품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우리 일생생활에서 밀접하게 연관 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요.
우리가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석유화학 제품으로 만들어진 세상이 사람 모두를 이롭게 하는 소중한 기술임을 다시 한번 되새겨 봅니다.
짧지만 간략한 전시관 Tour 어떠셨나요? 주요 고객사 및 내방객들에게 중앙연구소 소개는 물론,
한화케미칼의 높은 기술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역할을 이곳에서 톡톡히 하고 있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