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왜 이렇게 공룡에 열광하는 걸까요? 어른도 외우기 어려운 복잡한 공룡 이름을 네 살 아이가 다 외우는 것을 보면 신기하기만 한데요. 이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공룡덕후 자녀나 조카가 있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남양주의 ‘미호박물관’입니다. 리얼한 공룡의 모습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거리가 있기 때문에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7,000원, 어린이 6,000원으로 가족이 많은 경우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어른 입장료에는 아메리카노 교환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분 좋게 입장료를 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교환권은 2층 매점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미호박물관으로 들어가 볼까요?!
시간이 아깝지 않은 #미호박물관
미호박물관에는 단순히 공룡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장수풍뎅이, 나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 차 있는데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전시품들이 많이 있으니, 충분히 시간을 확보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보고 싶어 하는 아이와 실랑이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강력추천1 #공룡체험관
미호박물관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1층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물 크기의 공룡들이 모여 있는데요. 들어가기 전부터 아이들 비명소리와 울음소리로 긴장감이 맴돌기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은 아이가 놀랄 수 있으니, 꼭 아이의 손을 잡고 같이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어른인 저도 처음에는 커다란 공룡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을 정도입니다. 물론 조금 지나면 적응되어 공룡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강력추천2 #발굴 체험
미호박물관에서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해 발굴 체험 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이어, 아이들이 직접 발굴하는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로 가득한 곳에 직접 들어가 붓을 들고 공룡 뼈를 찾아내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3 #한강뷰 매점
커피 교환을 위해 매점에 도착한 순간, 눈이 시원해지는데요. 탁 트인 한강뷰로 앉아서 한강만 바라봐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듭니다. 매점에는 커피뿐만 아니라, 냉동 피자와 케이크도 팔고 있어 아이와 함께 간단하게 요기도 할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4 #기념품샵
공룡을 보고 나서 아이에게 공룡에 관련된 책을 선물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기념품샵에서는 공룡에 관련된 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판매하는 모든 책이 진열되어 있어, 먼저 읽어보고 마음에 드는 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5 #야외 공룡전시관
공룡은 실외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외는 주변 환경과 어우러져 더욱 리얼해 보이는데요. 심지어 이곳의 나무들은 공룡 모양으로 조경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공룡 세상에 놀러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아이와 미호박물관 나들이를 통해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엄마, 이건 무슨 공룡이야?”, “몰라”, “몰라사우르스라고? 아니잖아 이건 티라노사우루스잖아!” 이렇게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집에서는 나눌 수 없는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그리고 미호박물관에서 신나게 뛰어놀다 온 아이는 차 안에서 잠이 들었다고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