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카지룩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메카지룩은 펑퍼짐한 바지에 레트로하고 유니크한 느낌의 상의를 매치한 것으로 요즘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패션입니다. 아메카지룩은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말하는 단어로, 일본 느낌이 더해져 깔끔하고 레트로한 느낌이 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그런데 사실 막상 독특하면서도 편안함과 단순함이 매력적인 아메카지룩을 시도하려고 하면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감이 안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메카지룩을 멋있게 소화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메카지룩을 ‘리얼 데일리룩’으로 소화하는 코디 꿀팁을 지금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우리도 아메카지룩에 입문해볼까요?
데일리 #아메카지룩 코디법
1. 색깔 조합으로 도전해보자!
아메카지룩이 작업복(워크웨어)에서 발전한 단어인 만큼, 코디에서 그런 느낌을 많이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단순한 워크웨어 느낌은 따분하고 올드한 느낌이라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메카지 룩에서 주로 베이지, 네이비, 카키색(녹색)계열 색감을 사용하는데요. 베이지와 녹색을 조화롭게 활용하며, 네이비는 주로 워크웨어 느낌을 강하게 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사진 속 코디는 노란색 줄무늬 니트로 포인트를 주고, 같은 계열 베이지 퍼티그 팬츠를 입었습니다. 후드와 노란색 줄무늬 니트를 레이어드 하면 귀여운 느낌도 살릴 수 있고, 추위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추워지는 요즘 연출하기 좋은 코디법입니다. 옷을 입을 때는 포인트를 어디에 줄 것인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액세서리가 아닌 옷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메카지룩을 주로 이루는 색감을 기반으로 녹색은 자켓, 네이비는 통 넓은 청바지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워크웨어 느낌을 덜어내기 위해 하이 컨버스와 흰색 반팔티로 균형을 잡았습니다. 코디를 하다 보면 자신에게 잘 맞는 조합과 자신이 좋아하는 조합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노란색계열과 남색계열은 보색 관계인데요. 튀는 효과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느낌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코디법입니다. 비가 올 것 같은 날씨라서, 전체적으로는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검정색 아우터, 신발 그리고 우산을 포인트로 좀 더 세련되고 따듯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2. 작은 포인트를 살리자!
통 큰 바지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통 큰 바지를 입을 때면, 상의를 어떻게 코디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이럴 때는 체형보다 좀 더 큰 사이즈 옷을 입거나, 상의 쪽으로 시선이 분산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운드 티 안에 흰색 티를 레이어드 해서 균형을 맞춰보았습니다.
사진 속 상의는 아노락이라는 옷인데요. 등산이나 스키에 사용되는 방풍 방설용 옷입니다. 한창 아노락이 유행이기도 했고, 카키색(녹색)과 베이지색 조합이 자연스럽고 예쁘다고 생각해서 이런 조합을 시도해봤습니다. 그리고 검정색으로 모자, 조끼, 신발을 통일하여 포인트를 줌으로써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지금까지 아메카지룩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한 예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세요? 이제 아메카지룩을 데일리룩으로 소화할 자신이 생기셨나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스타일이란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앞에서 알려드린 아메카지룩 꿀팁을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을 통해 멋진 자신을 재발견하기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