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케미칼 공식블로그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매력적인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특히 10월 중순에는 단풍이 절정기에 이르면서 캠핑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수채화 물감으로 물들인 것처럼 빨갛게 변한 단풍나무 아래에서 즐기는 캠핑은 생각만 해도 낭만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이런 캠핑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텐트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텐트까지 등장하면서 비박을 할 때뿐만 아니라, 가벼운 나들길에도 텐트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 캠핑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 줄 이색 텐트와 함께 한화케미칼 기술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텐트 그리고 #한화케미칼


텐트는 석유화학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석유화학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일론, 폴리에스터, 타포린 등 다양한 합성섬유가 텐트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한화케미칼 역시 타포린의 소재인 폴리에틸렌과 PVC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폴리에틸렌의 한 종류인 LDPE를 생산하는 것은 물론 PVC 역시 국내 최초로 생산하였는데요. 이런 폴리에틸렌과 PVC를 합성해서 만들어진 타포린은 질기면서 방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텐트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무에 매달린 나만의 공간 #트리팟

▲ 출처: http://mytreepod.com


최근 해먹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안함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먹은 사방이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햇빛 차단, 해충 차단 등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해먹의 단점을 보완해 텐트 형태로 만든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 출처: http://mytreepod.com


트리팟은 해먹처럼 나무에 걸 수 있는 텐트인데요. 일반적인 텐트는 지면에 설치하지만, 트리팟은 나무에 걸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텐트 하단과 상단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설치하고 원하는 나무에 걸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입구는 지퍼로 되어 있어, 일반적인 텐트처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내부 창에는 메쉬 소재가 설치되어 있어 직사광선 차단과 동시에 환기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찰에 강하며, 인장강도가 우수한 나일론으로 만들어진 트리팟은 226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어, 성인 두 명이 들어가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원하는 것은 다 된다! #텐트 재킷

▲ 출처: https://gizmodo.com


가을 캠핑에는 다양한 용품이 필요합니다. 잠을 자기 위한 텐트, 체온을 유지시켜줄 겉옷, 소지품을 넣을 가방까지 가볍게 떠나고 싶어도 이런 캠핑용품들을 챙기다 보면 짐이 한가득 됩니다. 그래서 캠핑을 떠날 때면 이런 용품을 옮길 수 있는 차량이 필수적인데요. 가볍게 맨몸으로 떠나는 캠핑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 출처: https://gizmodo.com


우연히 발견한 아름다운 장소, 그곳에 잠시 머무르며 캠핑을 즐기고 싶지만 캠핑용품이 없어 포기하고 돌아서는 경우가 있는데요. 텐트 재킷은 언제 어디서나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겉모습만 봐서는 재킷처럼 보이지만, 재킷을 펼치면 일인용 텐트가 완성됩니다. 또한 한낮에 더울 때는 불편하게 손에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어깨에 멜 수 있도록 가방으로 변하기까지 하는데요. 이 재킷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텐트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접 디자인하는 #아트 텐트

▲ 출처: http://www.fieldcandy.com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이용하면서, 텐트의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원터치 텐트, 나들이를 위한 초경량 텐트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텐트도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텐트 디자인은 다 비슷하게 보입니다. 특히 감성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은 남들과 다르게 느껴지는 텐트 디자인을 찾게 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텐트가 있습니다.


▲ 출처: http://www.fieldcandy.com


일반적으로 텐트는 단색으로 둘러싸여, 텐트 형태가 디자인의 전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트 텐트는 초원, 벽돌집, 캠핑카, 여행 가방은 물론 심지어 수박 모양까지 다양한 디자인은 선보이고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텐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한다면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특별한 텐트를 제작할 수도 있는데요. 이제 수많은 캠핑장 텐트 속에서 자신의 텐트를 찾는 것이 쉬워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을 캠핑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이색 텐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텐트를 가지고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가요? 단풍이 아름답게 펼쳐진 가을, 이색 텐트와 함께 기억에 남는 캠핑을 즐기시길 바라며, 텐트 속 한화케미칼 기술도 꼭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


Posted by 한화케미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