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탁구를 소재로 한 영화 <코리아>가 개봉했었는데요, 코리아는 남북 단일팀이 결성되어 ‘91년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에서 최강 중국을 이기고 대회 우승을 한 감동실화 스포츠 영화랍니다.
과거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다이나믹한 경기 때문에 한 때는 탁구 붐이 일며 국민스포츠로써 관심이 많았답니다.
탁구는 일정한 규격의 탁구대에서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입니다. 운동 자체가 별로 과격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요즘 직장인의 건강과 체력의 증진을 위하여 많은 회사에서 사내동호회를 통해 즐기고 있는데요,
자! 이러한 국민스포츠를 즐기며 쌓인 스트레스를 짜릿하게 날려 버릴 수 있는 탁구동호회가 한화케미칼 여수사업장에도 있답니다^^
여수사업장 “탁구 동호회”는 회원수가 총 50명으로 매 분기마다 한 번씩 회원들과 여수 사택 체육관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경기를 하며 친목을 다지는 동호회랍니다.
이 사진은 동호회장배 개인전 경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탁구는 팔, 다리, 허리, 종아리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며
순발력과 민첩성을 키워 주는 스포츠 인데요, 사진에서도 저희 회원분들의 민첩성을 엿 볼 수 있죠?
여수 사택 탁구장은 동시에 여러 경기를 할 수 있는 많은 탁구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탁구에 대한 노력과 열정은 국가대표 못지 않답니다.
이 사진은 장애인 탁구동호회와 함께 교류전을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몸은 비록 불편하지만 뜨거운 열정으로 일반인과 동등한 경기를 하는 분들의 모습에 저 역시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희 동호회 자랑을 살짝 해볼까요? ^^
2011년 국민생활체육 여수시 연합회장배 탁구대회에서 대회 출전 2년 만에 우리 한화케미칼 대표선수들이 직장부단체전에서 1위를 했답니다. 짝!짝!짝!
자랑스러운 우리 대표선수들 모두~~ 멋지시죠^^?!
여수사업장 탁구동호회는 탁구 활동을 통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도 날려 버리고,
동료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건전한 사내 동호회예요.
탁구 실력이 국가대표급인지, 왕초보인지 그건 중요치 않아요~
함께 할 수 있는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답니다. 더불어 건강한 정신과 육체는 보너스!!!
사업장내 동료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는 저희 탁구동호회 앞으로 쭈~~~욱 파이팅 입니다^^
★ 한화케미칼 사내동호회 ★
☞ 1탄 - 음식 그리고 행복 이야기
☞ 2탄 - 산바라기 이야기
☞ 3탄 - 바다사랑 이야기
☞ 4탄 - 족구동호회 이야기
☞ 5탄 - 탁구동호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