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과 함께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점점 얇아져 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겨울에 쌓은 지방으로 걱정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한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운동과 식단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는 식단이 80~90%다.’라고 할 만큼 먹는 게 중요한데요.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유명 연예인들의 식단만 봐도 하루에 500kcal를 넘지 않는 엄청난 소식을 합니다.
한 방송에서 UFC 선수 김동현씨가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2주 다이어트를 소개하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아마 여러분도 다이어트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이 샐러드와 고단백 음식일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닭가슴살을 선호하시는데요. 문제는 퍽퍽한 식감! 그래서 오늘은 고단백 음식을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닭가슴살과 두부를 활용한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지금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베이컨을 덮은 #닭가슴살
재료: 닭가슴살(간이 안된 것!), 채소, 베이컨, 과일
1. 우선 간이 안 된 닭가슴살을 준비합니다. 훈제 닭가슴살 등은 사용해도 괜찮지만, 간이 된 닭가슴살은 짭짤한 베이컨과 만나면 나트륨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꼭 간이 안 된 닭가슴살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집에 있는 채소를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데친 양배추와 상추가 닭가슴살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부드러워서 퍽퍽한 닭가슴살의 맛을 중화시켜주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마지막 재료는 바로 베이컨입니다! 베이컨을 잘 익혀서 준비한 야채 위에 한 줄 올리고,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서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2. 베이컨을 잘 익혀서 준비한 야채 위에 한 줄 올리고,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서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가운데에 한입 크기로 썰어둔 닭가슴살을 기준으로 상추와 베이컨을 잘 말고, 고정을 해주시면 끝! 사진처럼 이쑤시개로 해도 되지만, 좀 더 아름다운 데코레이션을 위해서는 다이소에서 파는 예쁜 고정핀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그리고 기호에 맞게 과일 등을 얹어서 먹으면 다이어트 식단 완료! 맛있는 고단백 식사가 완성됐었습니다. 닭가슴살이 워낙 밍밍하고 퍽퍽한 음식이라 상추와 같은 부드러운 채소나 배와 같이 수분이 많은 과일을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는 필자의 Tip입니다!
베이컨을 말은 #두부
재료: 두부, 칵테일 새우, 미역, 베이컨
1. 두부는 밑에 키친타월을 깔아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미역은 칼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라 다이어트하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칵테일 새우는 물에 해동해주시면 됩니다.
2. 먼저 베이컨을 프라이팬에 구워 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기름 없이 구우셔야 해요! 베이컨을 구울 때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식용유가 필요 없습니다.
3. 미역을 가장 밑에 깔고, 그 위에 두부를 가운데에 두고 베이컨을 한 줄 얹어주세요.
4. 종이접기하듯이 양옆에 길게 있는 미역을 접어 예쁘게 말아주시면 됩니다.
5. 다 말았으면 위에 새우를 올립니다. 그리고 이쑤시개를 이용해 흩어지지 않게 고정해주면 끝! 참 쉽죠~~~!
다이어트를 위한 고단백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대부분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렇게 닭가슴살과 두부를 이용해 만들어 먹으면 맛도 영양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베이컨의 칼로리를 의심하실 수도 있는데요. 기름을 뺀 베이컨으로 음식 전체의 간을 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로 오래오래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간도 필요합니다. 건강한 간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식단으로도 좋은 닭가슴살 & 두부 레시피에 도전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