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병신년이 가고 2017년 정유년이 왔습니다. 모두들 새해맞이는 잘하셨나요? 2016년 12월 31일 종로에 모여 정각 12시에 울리는 보신각 종소리를 들으며 폭죽을 터트린 분들도 계시고, 이른 아침부터 2017년 1월 1일 떠오르는 해를 보며 원하는 소원을 빈 분들도 계시도 다양한 방법으로 새해를 맞이하셨을 텐데요. 새해를 맞이하는 모습은 달라도 모두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희망찬 2017년을 기대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2017년 어떤 소원을 가지고 계신가요? 성공, 행복, 사랑 등에 관한 다양한 소원들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건강 역시 새해에 꼭 등장하는 키워드입니다. 금연, 다이어트, 나트륨/설탕 줄이기 등 매년 건강에 대한 많은 다짐들을 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건강이 중요합니다.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까먹고 못 챙기고, 귀찮아서 뒤로 미루고 등 다양한 이유로 소홀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귀여운 캐릭터로 무장해 한 번 더 챙기게 만드는 의약용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티커 붙이는 재미 #캐릭터 반창고
어린 시절 스티커 하나만 있으면 온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이곳저곳에 스티커를 붙이며 한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을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어른이 되어서도 여성분은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해 남성은 자동차를 꾸미기 위해 스티커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일회용 반창고는 귀찮다고 안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종이나 날카로운 물체에 손을 베었을 경우,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세균 간염으로 인해 상처 부위가 붓거나 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간단한 치료가 꼭 필요한데요. 반창고를 꼭 챙기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런 분들에게 캐릭터 반창고를 추천해 드립니다.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몸에 지닐 수 있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스티커를 붙이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캐릭터가 그려진 일회용 반창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손가락이 베어 아픈 경우, 손가락의 감각 신경 세포 때문에 더 아픈 것인데요. 반창고로 상처 부위만 잘 감싸주어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앞에서 언급한 세균 감염을 막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제 캐릭터 반창고로 예쁘게 아프세요!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캐릭터 비타민
비타민이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비타민을 꼬박꼬박 챙겨 먹는 건 왠지 어렵게 느껴집니다. 아침에 일어나 허겁지겁 나가다 보면 놓치고 나가고, 바쁜 업무에 쫓기다 보면 하루가 지나버리고, 늦은 시간 집에 들어가 씻고 나오면 비타민 먹을 힘도 없이 침대에 쓰러져 잠에 드는 것이 하루 일과입니다. 이런 일과가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비타민이 찬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통은 왜 그렇게 약통처럼 생겼는지, 별것 아닌 비타민도 쓰게 느껴지게 만듭니다. 한동안 물에 타 먹는 발포 비타민이 새로운 방식으로 보고 먹는 즐거움을 제공하여 큰 인기를 누렸는데요. 기존 비타민에도 변화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출처: 인테이트, https://www.shopintake.com
비타민 통을 좀 더 먹고 싶게 만들면 어떨까요? 사탕이나 초콜릿케이스처럼 좀 더 화려하고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져 잘 챙겨 먹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사실 약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비타민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른들을 위한 깜찍한 비타민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독특한 폰트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왠지 모르게 뚜껑을 열고 싶게 만드는데요. 뚜껑을 여는 순간 새로운 매력에 빠지게 되는데요. 누구나 좋아하는 곰돌이 젤리 모양의 비타민을 발견하는 순간, 이제 비타민 안 챙겨 먹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것입니다. 단! 너무 많이 먹어서 비타민 과다 복용이 될 수 있으니, 꼭 복용 용량을 확인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쿵푸 팬더가 해주는 구강관리 #캐릭터 구강청결제
인간이 느낄 수 있는 3대 고통 중에 하나라고 불리는 치통! 그만큼 관리를 열심히 해야 하는데요. 사실 충치는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도 아니고 쉽게 발견되지 않아 치아 건강을 소홀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하루에 3번씩 반복해서 양치질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두 번쯤 거르는 것은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습관이 쌓이다 보면 입 냄새와 충치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을 만나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를 나누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하루에도 몇 번씩 반복해야 하는 일을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출처: 동아제약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apharm
급해서 갑자기 꺼내 든 구강청결제! 왠지 양치질 안 한 사람 같고 게을러 보일까 걱정이 되는데요. 쿵푸 팬더가 달린 구강청결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꺼내 드는 순간 사람들의 시선 고정! 귀여운 쿵푸 팬더로 센스있는 사람이 되어보세요. 게다가 약통처럼 생긴 기존의 구강청결제보다 쿵푸 팬더가 있는 구강청결제를 더 잘 챙겨서 다니겠죠! 양치질하고 나서 가글 한 번,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 가글 한번, 입안이 텁텁할 때 가글 한번! 단, 구강청결제를 너무 오래 하거나 자주하면 입안이 건조해지거나 미각을 제대로 못 느낄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에 2번 정도 30초 안에 헹구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다양한 캐릭터 의약용품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변화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석유화학 때문입니다. 가공이 용이하면서도 인체에 무해한 HDPE를 통해 약통도 만들고 캐릭터 피규어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약을 챙겨 먹을 수 있게 하고 있으며, LDPE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출력하여 포장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 반창고 역시 쉽게 떨어지도록 붙여놓은 비닐과 상처에 붙지 않도록 사용된 특수 폴리에틸렌망 등 석유화학제품의 장점을 모아 편리한 제품이 탄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석유화학제품이 개발되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우리의 건강을 지켜줄 텐데요. 한화케미칼 역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