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모임 및 파티를 맞아 글리터를 활용해 반짝거리는 메이크업으로 주인공이 되는 것은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본 순간입니다. 연말을 준비하는 여성분들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면서 화려한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는데요. 12월에는 평소에 하던 옅은 화장 말고 더욱 과감한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메이크업이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한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스킬이 완벽하지 않아도 피부 트러블은 커버하고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보이게 만들어줄 연말 글리터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지금 연말 파티 메이크업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화장의 기본은 #피부 커버
사용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1. 오휘 sun science suncream
2. 토니모리 BCdation
3. 엘리자베카 primer
4. 더페이스샵 듀얼컨실러
5. 입큰 Light touch 쿠션팩트
파티에서 중요한 건 유지력이 좋고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크림을 먼저 발라주고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에 컨실러로 여드름, 홍조, 점 등을 가려준 뒤 쿠션팩트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헤어 컬러와 비슷한 아이브로우 마스카라와 펜슬 아이브로우로 곧은 일자 눈썹을 그려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때 눈썹 산이 강조되지 않도록 그리는 게 중요합니다. 자연스러운 눈썹표현을 위해 뒷부분은 진하게, 앞부분은 블렌딩 처리해줍니다.
내 매력에 빠져라! #눈
사용된 아이메이크업 제품들
1. 에뛰드하우스 4color shadow공용기.마지막잎새 컬러
2. 시세이도 뷰러
3.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글리터 섀도
4. 에뛰드하우스 시럽빼고테이크아웃 섀도
5. 메이블린 매그넘마스카라
6. 키스미 아이브로우 밝은갈색컬러
7. 토니모리 백젤아이라이너 펜슬형 브라운컬러
8. 토니모리 백젤아이라이너 붓펜형 블랙컬러
9. 아리따움 아이브로우 밝은갈색
10. 에뛰드하우스 마스카라프라이머
1. 사진에는 나오진 않았지만 밝은 베이지색의 크림 베이스 섀도를 깔아 다음 섀도의 발색력을 높여줍니다. 그다음 4번 에뛰드 하우스의 시럽빼고테이크아웃 섀도를 사용하여 아이 홀과 언더에 음영을 넣어주어 더욱 깊은 눈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글리터를 사용하진 않았지만, 섀도 자체에 자글자글한 펄이 존재하는 섀도를 사용하시면 눈을 감았다 뜰 때마다 빤짝빤짝한 눈매를 표현해 줄 수 있습니다.
2. 1번 에뛰드 하우스 공용기에 담긴 마지막잎새 컬러로 눈두덩이 전체가 아니라 눈꼬리 부분에 음영을 넣어 주었고, 7번 토니모리 펜슬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삼각존과 눈동자 바로 밑부분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앞쪽 언더라인도 채워줍니다. 언더를 안 채워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언더를 채우면 눈이 더 길고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저는 언더 삼각존을 갈색 아이라이너나 섀도로 꼭 채우는 편입니다. 자연스럽게 눈꼬리, 언더삼각존을 블렌딩해줍니다.
3. 다음은 8번 토니모리 백젤아이라이너 붓 펜을 사용하여 점막을 꼼꼼히 채워준 후 눈동자 바로 위와 살짝 올라간 눈꼬리를 그려줍니다. 파티 메이크업이기도 하니 눈 앞머리까지 꼼꼼히 채워 더욱더 크고 반짝이는 눈동자를 표현해줍니다. 아이라이너 종류에는 펜슬, 리퀴드, 붓 펜 등 여러 가지 종류가 많고 제가 다 써본 결과 펜슬은 심하게 번지는 경우가 많고 리퀴드는 초보자가 그리기엔 어려운 점이 있어 메이크업 용이성과 지속력 등을 따져보면 붓 펜형을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4. 그다음은 라이터로 따뜻하게 달군 2번 시세이도 뷰러를 사용하여 속눈썹을 뿌리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짚어준 다음 10번 에뛰드하우스 마스카라 프라이머를 발라줍니다. 10번 제품은 저도 사용한 지 한 달도 안됐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가 마스카라 지속력 차이가 너무 확연하게 드러나 매일매일 사용하는 중입니다. 안 써본 분들에겐 강추하는 아이템! 가격도 만 원대 이하이며 인형 같은 속눈썹을 표현해줍니다. 1~2분 정도 프라이머를 건조해준 뒤 5번 메이블린 매그넘 마스카라를 사용하여 뿌리부터 꼼꼼히 발라주고 눈동자 밑 아래 속눈썹도 꼼꼼히 발라 인형 같은 속눈썹을 표현해줍니다.
5. 마지막으로 이번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글리터를 사용할건데요. 3번 아리따움 글리터섀도는 베이스가 보라색이지만 발색하면 색감보다는 빤짝빤짝한 느낌을 주로 내주는 섀도입니다. 눈 두덩이와 눈 앞머리, 그리고 눈동자 바로 밑에 듬뿍듬뿍 발라 움직일 때마다 반짝거리는 효과를 내줍니다. 글리터 섀도를 바를 때 투명마스카라를 먼저 발라주고 섀도를 발라주면 밀착력이 훨씬 더 좋고 지속력 또한 증가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표현이 전부 되지는 않았지만 움직일 때마다 반짝반짝 거려 화려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줍니다.
반짝반짝 탐나는 #입술
사용된 립 메이크업 제품들
1. 키엘 립밤 튜브형
2. MAC립스틱 ‘루비우’
3. 랑콤 핫핑크 립스틱
립은 핫핑크 컬러 두 제품을 사용하여 발라줄 건데요. 평소의 입술 라인보다 살짝 오버해서 립라인이 또렷해 보이도록 풀 그라데이션 해줍니다. 먼저 1번 키엘 립밤으로 촉촉하게 입술을 만들어 준 뒤 맥 루비우로 색감을 잡아주고 랑콤 립스틱으로 마무리해줍니다. 촉촉할 뿐만 아니라 발색 또한 또렷해 시선을 사로잡는 립 메이크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연말 글리터 메이크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요즘은 전체적으로 얼굴을 화려하게 메이크업하기보다는 눈, 입술과 같이 한곳에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트렌드인데요. 화장은 자신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맞게 색조메이크업을 해주시고 빛나는 피부 결을 살릴 수 있도록 표현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크고 작은 모임이 많은 요즘 여러분들도 글리터 메이크업으로 연말 파티의 주인공이 돼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