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미칼 드림 독자 여러분! 지난 시간 한화케미칼 정보기획팀에 대해서 알려드린 남예은입니다. 제가 안내해드린 정보기획팀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부족했지만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2014년 1월 한화케미칼에 입사해 폴리실리콘공장에서 2년간 근무한 후에 현재 본사 정보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입사 3년 차 사원입니다. 회사생활은 야무지고(Smart), 독하고(Strong), 끈기 있게(Steady) 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휴식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한화케미칼의 복지제도 중 하나인 리프레쉬 휴가 제도 및 활용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회사에 입사하기 전부터 가장 궁금한 것들 중 하나는 휴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휴가는 얼마나 쓸 수 있는지? 과연 휴가를 쓸 수 있기는 한 건지? 온갖 걱정스러운 궁금증만 생깁니다. 이런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한화케미칼에는 리프레쉬 휴가라는 어마어마한 휴가가 존재한답니다. 리프레쉬 휴가란 직원들의 Refresh를 통해 근무의욕 충전 및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정기휴가와 별도로 연차휴가를 활용하여 10일 이상(상/하반기 분할 시 5일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는 휴가를 말합니다. 리프레쉬 휴가를 사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혜택!!! 바로 리프레쉬 포인트인데요. 연차휴가를 5일 사용할 경우 35만 포인트, 10일 사용할 경우 70만 포인트가 제공된다는 사실! 휴가도 얻고 포인트도 얻고 상상만 해도 행복합니다. 포인트는 Refresh 휴가의 팀장승인(결재)일을 기준으로 차주 월요일 자동으로 지급되는데요. 지급되는 즉시 포인트를 사용하러 복지몰로 GoGo!
▲ 한화케미칼 리프레쉬 복지몰(출처: http://hanwhachemical.ezwel.com/)
복지몰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복지몰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라 우습게 보실지 모르지만, 한화케미칼에서 제공되는 포인트로는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이 있습니다. 포인트로 리조트, 호텔, 스파, 외식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항목별 사용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 인터넷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직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 한화리조트와 더플라자호텔 외식권을 사용해봤는데요. 너무 많은 혜택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 많이 고민했지만 탁월한 선택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지금부터 그 시간에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깊은 우정의 확인 #한화리조트
▲ 밤에 도착한 한화리조트 안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에 가면 한화리조트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2013년 프랑스 남부의 안시를 모티브로 리모델링을 했는데요. 그래서 한화리조트 안시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한화리조트 안시 저희도 안 가볼 수 없겠죠! 우정여행을 목적으로 친구들과 1박 2일을 즐기기 위해 한화리조트 안시로 떠났습니다. 서울에서 차로 약 2시간을 달려 도착하자마자 리조트 전경을 찰칵! 금세 어둑해져 잘 보이진 않지만 리모델링을 해서인지 내부가 반짝반짝하네요.
▲ 산정호수의 아침
패밀리룸을 예약해 밤을 지새우며 건전한 음주가무를 즐겼는데요, 너무 정신없이 놀아서인지 사진이 없는 것이 함정. 사진도 못 찍을 정도로 친구들과의 우정을 너무 열심히 확인했는지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전국 방방곡곡 있는 여러 한화리조트들 중에 꼭 집어 산정호수를 선정한 이유는 아침 일찍 일어나 산정호수를 산책하기 하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모두 같이 일어나 숙소 밖으로 나갔습니다. 도심에서 떠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하다 보니 유럽에 놀러 온 듯한 착각이 들 만큼 멋진 전경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휴가에는 어디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선택할지 벌써 기다려집니다.
▲ 더플라자호텔 투스카니 코스요리
시청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더플라자호텔! 예전부터 꼭 오겠다고 다짐을 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부모님 결혼기념일을 맞이해 복지몰에서 포인트로 결재를 하고 전화로 사전예약까지 깔끔하게 맞친 후 더플라자호텔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점인 투스카니를 방문했습니다. 준비된 룸에서 가족과 함께 오손도손 담소도 나누고, 사진도 찍고, 맛있는 코스요리도 즐겼습니다. 4인 식사와 와인1병이 제공되는 이용권이었기에 가족들과 함께 우아하게 와인도 마시며 즐거운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께 리프레쉬 제도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쓰며,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지금이라도 당장 달려가 또 먹고 싶은 욕구가 상승하는데요. 리프레쉬 포인트를 이용해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뜻깊은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화케미칼 복지제도인 리프레쉬 제도를 활용한 저의 휴가를 보여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혜택을 이용해 휴가를 보냈을 것 같은지 궁금해지네요. 이제 리프레쉬 휴가를 통해 충천된 근무의욕을 가지도 다시 열심히 일할 시간이네요! 다음에 또 다른 한화케미칼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