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이 무엇일까요? 바로 '외국어 실력'이 아닐까 하는데요.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는 '글로벌 연구소'에 걸맞게 연구원들 사이에 지금 외국어 열풍이 불었답니다. 일하면서 외국어를 공부하기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인데요. 틈틈이 시간을 내 학생 시절 못지않게 어학 공부에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영어부터 중국어까지, 중앙연구소에 불고 있는 외국어 열풍을 긴급 취재해봤습니다.
개인의 실력, 시간대에 맞춰주는 #사내어학교육!!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사내에서는 연구원들이 어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준별 시간대에 맞춘 어학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사전 테스트를 통해서 개인 실력과 시간을 고려해 클래스가 구성됩니다. 하지만 이조차 여의치 않은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듣는 '사이버 어학교육'과 전화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전화영어'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어학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1. 반복학습의 현장, 열정반
업무시간이 끝나면 일주일 2번 열정반의 English Class 시작 됩니다. 주요 Skill과 문장 표현을 함께 따라 하고 이야기 해보며 반복 또 반복 연습을 하고 있답니다. 열심히 강의에 임하는 모습을 보니, 학창시절 학구열을 불태워 공부했던 시절의 모습이 연상되지 않나요?
지속적인 반복교육을 통해 영어의 마술사가 되는 그날까지 쭉쭉~~~~~계속 됩니다아. ~~*^^*
2. 1대1 방식, 1대 2방식으로 강도 높게 진행되는 '영어과외'
연구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집중 영어회화반을 개설했답니다. 일주일에 한 번!! 한 시간씩 3개월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요. 1대1, 1대2 영어회화 클래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전 TEST를 통해 연구원의 영어 실력에 맞는 맞춤형 회화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무엇보다 원어민 강사가 상주해 수업을 진행하는데요. 원어민 쌤이시니 오직 영어로만 강의가 이뤄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한국어로 말하게 되면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니깐요. ^^
두근두근, 드디어 수업 시작! 자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원어민 선생님에게 말하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원어민 선생님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모습들~~!!! "My Opinion is....", "I think....that...", "쉘라쉘라쉘라~~" 처음 시작하는 시간인 만큼 가볍게 한 주 생활을 물어보고, 주말의 계획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앞으로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미팅스킬, 가격협상 스킬 등 업무에 사용되는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사내 외국어교육을 통해서 연구원의 영어 능력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글로벌로 나아갈 때 부족함이 없는 어학 실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중앙연구소는 지속적으로 사내 외국어 교육을 통해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등 언어 학습을 독려할 것이며,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맞춤형 어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상으로 연구소의 외국어 열풍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중앙연구소로 입사하셔서 '업무'와 '외국어'! 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보세요. 시간이 없다고, 영어로 말하기 부담스럽다고 미루지 마시고 지금 바로 외국어 공부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