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 날씨가 한창인 요즘, 다들 꽃놀이 다녀오셨나요? 저는 4월 3일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필진 여러분들과 함께 대전에 위치해 있는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에 다녀왔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었던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 투어!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드림팀 필진 분들과 함께 한화케미칼 본사에서 모여 대절된 버스를 타고 대전에 위치해 있는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로 이동하였답니다. 상당히 아름답고 커다란 규모의 연구소 곳곳에 한화의 정신과 핵심 가치가 이렇게 액자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한화하면 생각나는 신용과 의리! 우리나라 화학기술의 발전을 책임지는 한화케미칼 상당히 믿음직스럽죠?
가장 먼저 중앙연구소 이철웅 매니저님으로부터 한화케미칼에서 하는 일, 즉 한화케미칼의 핵심 사업들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 동안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필진으로 활동하면서 여러 가지 한화케미칼에 대한 원고를 작성했었는데, 그 도움 때문인지 처음 발대식 때 한화케미칼에 대한 사업내용을 들었을 때보다 이해도 쉽게 되고 팀장님께서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가 마음속에 와 닿았답니다. 그 동안 한화케미칼에 대한 저의 애정도가 더욱 높아지고 하나하나 관심을 갖게 되다 보니 문과생이었던 저에게도 어려운 화학 용어들이 귀에 척척 익숙해져 있었나봅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화케미칼 홍보관에서 그 전에 팀장님으로 부터 들었던 이야기들을 실질적으로 한화케미칼에서는 어떻게 실행하고 있는지 사업연혁과 함께 여러 모형들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답니다.
간단히 설명으로만 들었을 때는 확실히 뭐가 뭔지 몰랐던 것들도 있었는데, 이렇게 홍보관에서 하나하나 모형으로 보면서 설명을 듣다보니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바로 한화케미칼로 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제가 가장 관심 있게 살펴본 사업 내용은 바로, 한화케미칼 브랜드 웹툰 연봉신2의 태양광사업이었는데요. 얼마 전에 태양광 사업에 대한 원고를 작성했었기에 더욱 관심 있게 살펴보았답니다. 원고를 작성하기 전에 이 곳 저 곳 태양광 사업에 대한 정보를 모아 읽어보고 이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더욱 이해도 잘되고, 실제로 폴리실리콘과 태양전지를 눈으로 살펴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어서 빨리 우리의 봉신이가 아프리카에서 멋지게 태양광 사업을 성공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정말 아름다운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 주변 모습인데요. 아름다운 공원처럼 곳곳에 예쁜 꽃나무들과 푸르른 잔디밭이 우리 필진들의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었답니다. 정말 한가롭고 여유로운 곳! 이 건물들이 상당히 오래된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렇게 세련되고 운치 있는 모습에 상당히 놀랐답니다.
역시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답게, 거대한 모듈도 연구소 한편에 이렇게 설치되어있었답니다. 실제로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건 처음이라 상당히 신기했답니다.
연구소 한편에는 바로 라비린스! 미로가 있는데요, 이 미로는 연구를 하는 연구소 직원들을 위한 쉼터라고 해요. 이 미로 속을 걷다보면 복잡했던 머리도 어느새 정리가 되고, 또 다시 연구에 대한 의지가 불끈 솟아오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화, 한화인의 꿈! 바로 한화 인들의 장인 정신이 깃든 나무가 연구소 한편에 심어져 있었는데요. 이 나무 속에 얽힌 이야기가 정말 아름다웠답니다. 한화그룹의 주력 사업이었던 화약제품을 만드는 과정 속에 희생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한화 인들은 화약제품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과정 속에 자신들의 머리카락과 손톱 등을 잘라서 유품으로 남겼었는데, 결국엔 실험이 성공적으로 끝나 모두들 무사할 수 있었다고 해요.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할 정도로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한화 인들의 의리! 헌신적인 면모가 돋보이는 감동적인 이야기였답니다.
또 중앙연구소 한편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호수가 위치해 있답니다. 중앙 연구소 자체가 하나의 아름다운 공원 같았답니다.
중앙연구소 앞에 위치해있는 한화그룹의 역사가 깃든 바위인데요. 이 바위도 정말 뜻 깊은 이야기를 담고 있었어요. 한화그룹의 목표가 바뀔 때마다 직접 회장님께서 오셔서 이 바위를 긁어내고 새로운 목표를 새긴다고 해요. 많이 오목해져있죠? 그 만큼 많은 성공을 이뤄낸 한화그룹의 역사가 깃든 의미 있는 바위랍니다.
열심히 한화케미칼 중앙 연구소를 투어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었답니다.
바로 대전에 위치해있는 '주먹시' 샤브샤브! 이렇게 한 쌈 한 쌈 샤브 샤브 고기와 함께 싸먹었답니다. 정말 맛이 최고~ 마지막으로 맛있는 칼국수 까지~ 배부르게 점심을 먹었답니다.
점심을 먹고 1월2월 상반기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우수 필진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제가 바로 최우수 필진이 되었답니다! 그 동안 한화케미칼 드림팀3기로 활동하면서 부족한 점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최우수 필진으로 선발이 되어 정말 깜짝 놀랐었답니다. 앞으로도 남은기간 더욱 열심히 활동하여 유익하고 좋은 원고 많이 작성하겠습니다.
동학사에서 펼쳐진 마지막 미션! 아름다운 벚꽃 잎으로 한화케미칼 표현하기! 저는 떨어진 벚꽃 잎을 모아 한화케미칼 드림팀을 문구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하얀 벚꽃 잎으로 작성한 한화케미칼 드림팀! 상당히 예뻤답니다.
정말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던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대전 중앙 연구소 투어! 앞으로도 한화케미칼에 더욱 많은 애정을 갖고 열심히 활동 하겠습니다.
한화케미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