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날씨에 마음마저 두근거리는 4월! 여러분들은 봄맞이 하러 어디에 다녀오셨나요? 한화케미칼 드림팀은 대전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 방문해 봄을 물씬~ 느끼고 왔는데요. 스마트한 한화케미칼 연구소에 산뜻한 봄바람이 불면서 연구소 직원분들도 웃음꽃이 활짝! 연구소 방문에 들떠있던 드림팀 3기의 얼굴도 활짝 피었답니다. 곳곳에 감각적인 디자인이 묻어있는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예비 디자이너의 눈으로 샅샅이 확인한 중앙연구소의 비주얼!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ㅣ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중앙연구소의 홍보관
한화하면 떠오르는 색, 바로 '주황색' 이죠. 한화그룹의 CI가 가지고 있는 색이면서 그룹의 이념을 안에 담고 있어서 사람들이 '주황색'의 '노을' '태양'을 '한화'와 연결지어 생각하곤 합니다. 이처럼, 한화를 대표하는 주황색이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홍보관에 감각적으로 배치되어 있답니다. 방문객들이 걷는 통로에 밝은 주황색 라인이 선명하게 돋보이고, 전체적인 전등역시 따뜻한 난색계열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답니다. 홍보관에 들어서는 순간, '한화케미칼'을 온몸으로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ㅣ 인터랙티브 컨텐츠와 함께, 일상 속 한화케미칼을 찾아보세요!
홍보관에 들어서자 마자, 그래픽에 인터랙티브를 적용시켜 전면에 배치한 설명도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스마트한 배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지만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원료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는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내가 알고 싶은 원료의 버튼을 누르면 그것이 쓰여진 생활 속 아이템이 밝혀지는 인터랙티브 컨텐츠! 우와~ 하는 감탄이 절로 나왔답니다.
ㅣ 세계를 향해 가는 한화케미칼처럼, 보다 넓은 중앙연구소 내부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내부에 들어서니 전면유리로 확 트인 풍경에 눈을 뗄 수 없었답니다. '연구소' 하면 느껴지는 딱딱하고 지루한 고정관념들을 싹~ 날려버릴 내부 풍경! 창문 앞에 서서 멀리 바라보면 복잡했던 머릿속도 차분히 정리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실제로 연구원 분들도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계셨어요. 연구원들을 위한 편안함과 따뜻한 감성을 지니고 있는 곳이라 서울과 떨어져 있지만, 본사만큼의 여러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ㅣ 연구원들의 스마트함을 깨워줄 감각적인 회의실
드림팀 3기를 맞이해 연구원분이 한화케미칼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시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대학생들의 눈 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금세 이해가 갔답니다. 이렇게 유익한 시간을 보낸, 이 곳은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회의실인데요. 의자에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테이블이나 내부는 하얀색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고, 서로 의견을 주고 받아야 하는 회의실인 만큼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이 공간은 곳곳에 세련된 감각이 돋보였는데요. 내부의 작은 문이 위치한 곳의 천장을 곡선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고, 테이블과 의자의 다리부분 역시 곡선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답니다.
ㅣ 연구원들의 머리를 식혀줄 똑똑한 휴식공간
이곳은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외부에 위치한 미궁, 라비린스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3-40분 정도를 걸어야 밖으로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연구에 지쳐있는 직원들의 머리를 식혀줄 연구소의 특별한 휴식공간이라고 하네요. 점심을 먹은 뒤, 머리를 비우고 계속적으로 걷다보면 오히려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때도 있다고 하셨어요. 연구원들이 아이디어를 얻는 똑똑한 휴식공간으로, 중앙연구소의 보물이라고 하네요! 휴식시간도 색다른 방법으로 보낼 수 있는 이 곳!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를 살펴볼수록 더욱 그 매력에 빠져드는 이유, 이제 아시겠죠?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곳곳을 살펴보면서, 다른 연구소와는 다른 따뜻한 감각이 돋보이는 곳이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연구원들에 대한 배려가 녹아있고, 브랜드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엿보이는 이 곳!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들 준비가 되셨다면, 여러분도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