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는 지난 6월 27일, 2025년 상반기 안전보건환경 활동 우수 직원에 대한 상장 수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포상은 연 2회(상·하반기) 실시되는 안전보건환경 우수자 포상제도의 일환으로, 안전보건 및 환경 개선에 기여한 직원을 발굴·격려함으로써 자발적인 안전 활동을 장려하고, 연구소 전반에 선진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각 부서의 추천을 통해 총 6명의 후보자가 공적서를 제출하였으며, 안전보건환경팀 주관하여 평가 기준을 수립하고, 연구소장, 부서장 및 연구지원담당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이 우수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정용국 대리 (화성테크센터) “유해화학물질 노출 저감 및 설비 안전 개선”∙ 나이트로벤젠 사용 시 인체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폐액병 구조를 개선하고, 테프 론 실링을 적용해 냄새 및 유해 흄을 효과적으로 차단∙ 파손 및 습기에 취약한 VCM 저장소 바닥에 수평 몰탈 및 에폭시 도포 공사를 제안하고 추진하여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 |
김은정 프로 (기반기술담당)“ 설비 이상 조기 발견 및 타 부서 연계점검"∙ 실험실 후드 미작동 문제를 발견하고, 옥상 블로워 점검을 주도∙ 타부서 블로워의 벨트 단선 상태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후드 작동 이상 및 2차 사고를 사전에 방지 |
두 수상자 모두 일상 속에서 세심한 관찰과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는 모든 임직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