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 캠퍼스에서 진행된 '2024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 기후기술 캠프'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각국의 탄소 중립 기술 개발 및 확보 노력과 기업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기후변화의 속도와 함께 발전하고 있는 선진기술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본 행사에는 화공, 환경, 에너지, 소재, 화학 등 기후기술 관련 학부에 재학 중인 3학년 이상 학부생들도 참여하였습니다.
첫째 날은 KENTECH 교수들의 강연이 있었으며, 둘째 날인 6일에는 “기업에서의 탄소중립 기후기술”이라는 주제로 한화솔루션 김정대 연구소장 및 주요 유화사 연구소 관계자들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김정대 연구소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화학산업 업계의 역할과 R&D 솔루션”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 내용으로는 탄소 중립에 대응하는 글로벌 트렌드와 현황, 한화솔루션에서 기후 대응을 위해 진행 중인 그린 수소, 탄소 순환, 재활용 및 바이오 등의 연구 소개와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이용한 value chain 구축 등을 다루었습니다. 끝으로 산학연의 협력 및 정부 정책 등을 통한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이번 탄소중립 기후기술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기후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학습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기업 인사들은 교류를 통해 실무적인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