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은 국가에서 지정하고 있는 다양한 육아&출산제도 뿐만 아니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한화솔루션만의 차별화된 모성보호 휴직제도에 대해 현재 해당 제도를 사용하고 있는 구매혁신팀 백혜영 프로가 관련 제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매혁신팀에 근무하고 있는 백혜영 프로입니다.
한화솔루션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다양한 모성보호제도가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출산전후 휴가, 모성보호 휴직, 육아 휴직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외 임신 중에는 임신 기간 필요한 물품들이 가득한 MOM’S Package를 선물로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사용한 제도의 사용 기간은 아이 한명 기준으로 법정휴가인 출산전후 휴가는 최대 90일, 육아 휴직은 최대 1년입니다. 출산전후 휴가 전/후로 별도 신청하여 사용이 가능한 한화솔루션의 모성보호 휴직는 최대 6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3년 터울로 아이가 둘 있습니다. 출산할 때마다 출산전후 휴가와 함께 출산휴가 전/후로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모성보호 휴직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기간을 통해 아이들이 돌 전 까지 제 손으로 직접 돌 볼 수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아이들이 시시각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모성보호 휴직 덕분에 아껴 둘 수 있었던 육아휴직은 아직도 도움이 많이 필요로 하는 초등학생 2학년이 된 큰 아이와 마냥 귀여운 여섯살 난 작은 아이를 직접 돌보고 함께 기억할 추억을 많이 만들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이지만 유한하다고 생각하니 새삼 매일이 새롭고 소중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과 이른 하교 기간으로 인해 가장 손이 많이 필요하다는 초등학교 입학때 사용이 가능한 취학전후 돌봄휴가가 초등학생 입학자녀를 둔 학부모 임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큰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 당시 조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하여 해당 제도는 사용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제도를 통해 아이의 초등학교 적응기를 잘 보낸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많이 접했습니다.
법정 휴가로 채워지지 못하는 부분들을 한화솔루션의 모성보호제도들이 일부 채워주고 있어,
일과 가정의 양립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잘 만들어진 제도를 임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감해주고 배려해주는
동료, 선후배들의 따뜻한 마음과 조직적인 분위기에 감사하는 마음이 큽니다
한화솔루션은 앞으로도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좋은 제도를 마련하여, 일하기 좋은 일터로 만들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