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케미칼 공식블로그

출처: yolkstation.com

 

야외 활동 할 때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모바일 기기를 휴대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휴대용 충전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외부에 있을 경우 충전기의 용량이 한정돼 있어 불편했던 경험이 한번쯤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용량 걱정없이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무선 충전기가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원인 태양광을 이용한 스마트 충전 기술을 소개합니다.

 

 

종이처럼 얇은  #솔라페이퍼

출처: yolkstation.com


스타트업 기업인 요크(YOLK)사의 ‘솔라페이퍼’는 지갑처럼 반으로 접는 형태의 무선 충전기로, 초고효율 태양광 기술과 자석 커넥터를 이용해 솔라패널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융합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접었을 때 크기는 90*190*11mm, 각 패널들의 무게는 75g과 65g으로 총 140g밖에 되지 않죠. 두께도 1.1cm로 얇아 휴대하기가 간편한데요.  방수 기능도 있어 갑자기 비가 쏟아진다고 해도 걱정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2시간 반이면 완충이 가능하며, 햇빛이 비추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LED 라이트가 있는 #Halo

출처: twitter.com


‘Halo’는 태양전지 패널을 통해 충전이 가능한 태양광 무선 충전기로, 방진 및 방수기능은 물론 LED 라이트 기능까지 있어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배터리 입니다. 2만mAh의 용량에 Qi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급속충전 기능도 있어 아이폰의 경우 45분에 85% 충전이 가능하고, 3개의 USB 포트가 있어 한번에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LED 조명은 약 7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비상 시 SOS 신호를 보내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지갑처럼 접는  #블리츠울프(Blitzwolf)

 

출처: www.blitzwolf.com


블리츠울프의 BW-L1은 태양광 패널을 통해 충전하는 휴대용 충전기로, 출력 20W에 2개의 USB 포트를 지원합니다. 무게 550g, 펼쳤을 때 사이즈가 270*675*4mm, 접었을 때 270*150*28mm로 얇고 가벼워 지갑처럼 접어서 가방에 넣거나 가방에 부착해 휴대할 수 있습니다. 캠핑이나 등산, 야외활동 시 스마트폰과 같이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유무선 동시 충전  #에스모도

출처: www.gift.kr/

 

에스모도 태양광 무선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패드와 휴대용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되어 있어, 스마트폰 케이블이 없어도 무선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 ‘유무선’ 동시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단, 무선충전이 가능한 핸드폰 기종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67*121*15mm 사이즈에 무게 160g, 용량 5,000mAh으로 휴대가 오랜 시간 외부활동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것 같습니다.

 


태양광 에너지와  #폴리실리콘

출처: 한화케미칼 홈페이지

 

태양빛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한 태양광 무선 충전기는 점점 그 사이즈가 작아지고 무게도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는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태양전지 패널이 장착돼 있는데요.  이 태양전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폴리실리콘’이라는 원료가 필요합니다.

 

한화케미칼은 태양광 산업의 핵심 기초 소재인 고순도 태양전지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폴리실리콘은 탄소배출이 없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어 갈 원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주)에 있습니다.

 

 


Posted by 한화케미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