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케미칼 공식블로그

 

 

2000년대 초반,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과학적인 낚시를 하자” 란 생각으로 만든 ‘Fishing Sci”

주로 하는 낚시는? 바다 낚시!! 
 
#바다 배 낚시


취미 생활이라기 보다는 조업 style.. (대상어종: 생활낚시라고 불리는 쭈꾸미, 갑오징어, 문어, 갈치 등)

스케줄: 토요일 새벽 3시 연구소 집합 → 5시~6시 배 탑승 → 오후 3시 배 하차


#바다 좌대 낚시


뱃멀미가 있다, 낚시 처음이다, 가족을 데려온다고 하면! 태안, 당진 좌대낚시에서 즐겨요.

스케줄: 토요일 7시 연구소 출발 → 9시 좌대 도착 → 15시 출발 → 17시 연구소 도착


#방파제 낚시


멀리 섬으로 1박 2일 여행하는 style
스케줄: 토요일 6시~8시 출발 → 13~14시 숙소 도착 → 18시 까지 낚시 & 저녁식사 → 일요일 오후 연구소 도착

 

#낚시 관련 썰전: 임재윤 선임연구원

내인생 초대형 민물 고기. 낚시를 하는 사람들은 허풍이 심하다고 하죠.

하지만 진짜로 큰 민물고기를 놓친적이 있습니다. 크기가 1 m 정도되는 물고기 인데 “초어”라고 인터넷에 치면 많이 나옵니다.
한번 꼬리를 칠 때마다 사람이 끌려갈 정도로 힘이 쎄고… 거의 올라 왔는데 가지고 있는 뜰채가 너무 작아 대가리도 들어가지 않고 부러져쒀!!!!

정말 아쉬운 것은 10명 정도의 사람이 있었는데, 그 크기에 압도되고 놀라서 아무도 사진을 찍지 못한 것.. 사진이 없어서 아~~ 무도 믿어주지 않네요.


#동호회 MVP(낚시왕): 박현규 대리


직접잡은 물고기로 집에서 회는 물론, 튀김, 어묵까지 수제로 손수 만들어 드신다고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낚시 Step by step
- 처음 흥미를 가지기 위해서는 본인의 성격에 맞는 낚시를 찾는 것이 중요
  조용한가? 활발한가? → 민물? 바다?
  먹을 것인가? → 좋아하는 어종은? → 광어? 우럭? 문어? 갈치?


- 잘 모르겠다면! 아무런 장비가 없이도 가능한 곳들을 먼저 가보자
  실내 낚시터: 도심에 위치하여 누구든지 쉽게 체험 가능 (약 1만원/1시간)
  바다 좌대 낚시: 태안, 당진 등에 많이 있으며, 잡은 만큼 가져갈 수 있음 (약 4만원/1일)

- 흥미가 생기면! 자신이 원하는 낚시에 맞는 장비를 구매해서 골라가보자

  아참! 겨울바다는 살인추위기 때문에, 최대한 실내낚시 권장! 

  그래도.. 밖으로 나가고 싶은 패기가 있다면, 그나마 따뜻한 남해나 제주도 추천 ^^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주)에 있습니다.


Posted by 한화솔루션/케미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