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0일 점심시간. 여행 이야기 중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었던 곳, 스페인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고, 21일 공용통장을 만들어 여행비용을 모으기 시작, 28일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저돌적인 추진력과 적극성으로 2018년 4월 13일. 9박 10일간의 여정으로 드디어 스페인을 다녀왔습니다.
#외국이다 #톨레도 #아기돼지구이 #마드리드
스페인의 옛 수도 톨레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만큼 풍경이 너무 예뻤습니다. 마치 중세시대를 걷는 듯했던 거리와 골목을 거닐다 마침 수도원에서 결혼식이 끝난 후 하객들이 나오고 있었는데 남성은 슈트를, 여성은 드레스와 화려한 모자를 착용하여 정말 외국이구나 실감했습니다. 마치 영화 장면 같아 바닥에 앉아서 한참 구경했어요.
1725년 영업을 시작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었으며, 헤밍웨이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보틴 레스토랑. 유명한 코치니요!! 아사도(새끼돼지 통구이), 메론과하몽, 감바스 아히요를 먹었습니다. 코치니요 아사도는 취향이 나뉘어서 인원이 적으면 사진처럼 반 마리만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스페인의 모든 거리가 시작된다는 마드리드의 킬로미터 제로(Km0)를 밟으면 다시 스페인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4명이 나란히 밟아보았습니다. 여행은 다시 돌아오는 거야~~~!!
#버릴각도없음 #내얼굴버린 #론다 #김태희저리가라 #세비야 #스페인광장
절벽 위의 아름다운 마을 론다는 절대 놓칠 수 없는 절경, 누에보 다리가 있는데 협곡에서부터 벽돌을 하나씩 쌓아 올려 총 43년의 기간에 걸쳐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김태희가 플라멩코를 추며 광고를 찍었던 장소로 유명한 스페인광장. 마침 세비야 축제 기간이어서 많은 사람이 전통 옷을 입고 다녀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체력바닥 #사진없음 #바르셀로나 #모태솔로 #가우디
유일하게 가이드와 함께 했던 가우디 투어. 가이드의 재치 있는 설명으로 그의 인생극장 3부작 들으며 돌아본 그의 건축물은 모두 특이하고 재미있었지만 그 중에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2026년 완공 예정이라고 하니 다시 한번 가봐야 할 여행지가 추가되었습니다.
#1일3샹그리아 #짠맛그게뭐야 #여행참맛
1일 평균 2만5천보의 여행에서 우리를 힘 나게 해주었던 건. 모다? 바로 맛있는 음식들!
위 장소 외에도 마드리드의 산 미겔 시장 ∙ 프라도 미술관, 세비야의 대성당과 히랄다 탑 ∙ 플라멩코 무도박물관, 그라나다 알람브라, 바르셀로나의 보케리아 시장 ∙ 몬세라트 ∙ 몬주익 마법분수 쇼 ∙ 시체스 해변 등 많은 곳을 다녀왔습니다.
다음에 또! 무조건 또! 가보고 말 스페인. 추천하고 또 추천하는 스페인. 다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이 정도 리프레쉬면 자랑각 맞겠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