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여러분은 어떤 디저트가 생각나시나요? 아이스 커피, 팥빙수, 수박 등 다양한 간식들을 생각하실 텐데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빠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점점 짧아지는 옷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칼로리가 높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망설여지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다이어터들이 아이스크림을 못 먹는다는 말은 다 옛말!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수제 아이스크림입니다.
여름은 역시 수박! #리얼 수박바
준비물: 수박, 키위, 요거트(또는 우유), 비정제 설탕 마스코바도(또는 올리고당, 꿀 등 일반 설탕을 제외한 당류), 아이스크림 모양 트레이
Step 1. 수박을 일정한 크기로 잘라준 후,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여기서 자신의 입맛에 맞게 당도를 조절합니다.
Step 2. 깨끗이 씻은 아이스크림 트레이에 3/4만큼 간 수박을 부어줍니다.
Step 3. 사진처럼 아이스크림 막대기를 고정시켜줍니다. 이때 은박지를 사용하면 더 단단한 고정을 할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 트레이에 있는 막대기는 입구가 막혀 있기 때문에 급한대로 나무젓가락을 이용했습니다. 여러분은 안전한 막대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Step 4. 1~2시간 후에 꺼내 막대기가 움직이지 않으면 요거트 1/2을 부어줍니다. 키위까지 얹어 다시 얼리면!
짠! 새콤달콤 시원한 수박바 완성! 정말 수박바 같죠? 요거트에 키위까지 있어서 여러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니 1석 3조랍니다.
초간단 #생과일 요거트바
준비물: 요거트, 키위, 블루베리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 당류
Step 1. 키위를 작게 잘라 아이스크림 트레이에 넣습니다.
Step 2. 요거트를 붓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요거트가 트레이 바닥까지 닿지 않을 수도 있으니 당도를 조절하면서 잘 섞어 주세요.
Step 3. 그대로 얼리면 완성!
수제 아이스크림 가게 부럽지 않은 비주얼이죠? 정말 간단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과 요거트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아이스크림, 정말 강추드려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과일과 요거트를 함께 갈아준 후 얼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꼭 도전해보세요!
달콤 고소한 #바나나 두유 아이스크림
준비물: 얼린 바나나, 견과류, 두유, 당류
Step 1. 얼린 바나나를 갈아줍니다.
Step 2. 퍽퍽한 질감을 유지하면서 두유를 조금씩 넣어줍니다. (입맛에 맞게 당류를 넣어줍니다. 다이어트 생각이 난다면 넣지 마세요.)
Step 3. 캐슈넛,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갈아줍니다. (고소한 맛을 살리고 싶다면 듬뿍 갈아주세요!)
Step 4. 갈린 바나나 두유와 견과류를 섞고 1차 냉동을 시작합니다!
Step 5. 얼린 두유를 다시 한번 갈아줍니다. 그럼 아이스크림처럼 크리미한 질감이 살아납니다.
Step 6. 그대로 다시 얼려줍니다.
베리류로 데코레이션까지 마무리해주면 바나나의 달콤함과 두유 + 견과류의 고소함이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 완성! 냉동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얼린 바나나, 두유, 견과류를 넣고 갈면 스무디로 드시면 된답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적은 노력으로 칼로리 걱정은 덜면서 시원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칼로리 걱정으로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피하지 마시고 오늘은 집에서 저칼로리 수제 아이스크림에 도전해보세요! 무더운 여름은 잠시나마 잊을 수 있을 거예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