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찾아오면서 기온도 올라가고 화창한 날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 꽃이 조금 더 일찍 핀다고 합니다. 다들 봄 내음에 마음도 설레고 친구나 연인 혹은 가족들과 여행도 가고 싶은 생각이 절실하실 텐데요. 갑자기 어디론가 슝하고 떠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놀러 가기 좋은 봄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요즘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인 ‘대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필수 먹방 코스부터 지인들을 위한 기념품까지 한 번에 다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하면 딤섬, 딤섬하면 #팀호완
▲ 출처: http://instagram.com/timhowan_taiwan
대만에서 가장 먼저 먹어봐야 하는 딤섬! 그래서 유명 딤섬 맛집을 폭풍 검색했습니다. 폭풍 검색 결과 독특한 가게를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팀호완이라는 딤섬 가게입니다. 팀호완의 특별한 메뉴는 소보로 딤섬인데요. 처음에는 소보로 안에 만두속을 넣는다고! 라며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래도 유명하다고 하니 대표메뉴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먹는 순간 맛의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엇이든 잘 먹긴 하지만, 맵고 짜고 달고를 좋아하는 나쁜 식습관을 가진 전형적인 현대인이라 그런지 몰라도 요즘 유행하는 단짠단짠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소보로라고 하면 빵집에서 파는 튀김가루가 많이 묻은 것을 상상하시는데요. 소보로 딤섬은 외관에 튀김가루가 덕지덕지 붙어있지는 않아요! 매끈한 표면에 설탕을 뿌린 것처럼 반짝반짝 영롱한 모습입니다.
반을 자르면 이렇게 돼지고기 속이 듬뿍 들어 있는데요. 속은 짭짤하고 겉은 바삭하면서 달달해 너무 맛있어요! 얇은 만두피만 먹다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따뜻하고 촉촉한 소보로 딤섬을 먹으니 독특한 식감이 새롭고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팀호완은 유명한 것은 물론 위치도 좋으니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지만 회전율이 빠릅니다. 대만 사람들은 밥을 잘 안 먹고, 반찬 위주로 먹어서 그런지 식사 시간이 짧은 것 같아요. 그래서 유명 맛집을 가도 거의 웨이팅이 없습니다. 혹시 혼자 가신다면 1인석이나 합석을 하면 더 빠르게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격: NT$98~(저렴합니다!)
위치: No.36, Section 1, Zhongxiao West Rd, Zhongzheng District, Taipei(구글어스)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M8 출구 맞은 편, M6 출구에서도 보여요!
홈페이지: www.timhowan.com.tw
Tip: 캐리어 입장 가능하며 짐을 맡아주니 따로 보관함에 보관하고 가실 필요 없습니다. 깨끗한 매장과 친절한 직원은 보너스
연두부 튀김을 자랑하는 #키키 레스토랑
다음으로 소개할 필수 먹방 코스는 ‘연두부 튀김’입니다. 이미 한국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대만 키키(KIKI)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사실 레스토랑에 갔을 땐, 곳곳에서 들리는 한국어와 어디서나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정도의 요리에 현지 느낌이 나지 않아서 살짝 실망했었는데요. 하지만 반전은 한국에 돌아와서 일어났습니다. 한국에 돌아왔는데, 연두부 튀김이 너무 그립더라고요. 다른 사천 음식은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연두부 튀김만큼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사진만 봐도 맛이 궁금해지지 않나요? 연두부는 말 그대로 연한 두부인데, 이걸 튀기다니! 처음 봤을 때는 유부 조각인 줄 알았는데, 두부를 가르자마자 나타나는 포동포동한 속살이 시각을 자극했습니다. 맛은 간장에 졸려진 짭조름한 맛으로 밥반찬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한국에서 순두부를 간장에 먹는 것과는 다른 맛입니다. 두부 조림 같이 짭짤하지만 식감이 푸딩을 먹는 것 같아요. 계속 생각나는 맛이니 대만에 가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주소: No.47, Lane 280, Guangfu south Rd, Da’an District, Taipei(구글어스)
홈페이지: www.kiki1991.com
Tip: 키키 레스토랑이 찾기 어렵다면 추러스 가게(STREET CHURROS)를 찾으세요. 그 곳에서 조금 더 가서 꺾으면 키키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만 시장에서 즐기는 #오징어 튀김
단수이는 타이베이에 있는 항구도시로 여유롭고 분위기인데요. 햇빛 좋은 날 맛있는 것 먹으면서 단수이 항만을 바라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수이에는 시장이 많이 형성돼 있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항구도시라 그런지 각종 해산물 요리가 많았는데요. 그중에서 오징어 튀김을 추천합니다! 짭짤하니 맥주가 생각나는 맛인데요. 한국에도 대왕오징어 튀김이 있지만, 쉽게 접할 수 없고 대만의 쫄깃한 오징어와 특유의 향신료 냄새는 대만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오징어를 통으로 튀겨 칠리소스를 뿌린 뒤, 와사비 소스를 곁들인 오징어 튀김을 먹었습니다. 대만 사람들은 와사비를 좋아해서 와사비 소스도 오징어 전체에 발라 먹는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와사비를 먹으면 눈물 콧물이 줄줄 나오는 타입이라 옆에 조금만 달라고 한 뒤, 곁들여 먹었습니다. 오징어 튀김 안에는 오이를 넣어서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튀김은 뜨겁고 안에 오이는 아삭하고 차가워 먹기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위치는 단수이 시장에 있는 곳이라 따로 설명드릴 수가 없네요.
전망 좋은 카페에서 즐기는 #크림 자스민 그린티
대만까지 왔으니 한 번은 전망 좋은 카페를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감자튀김과 함께 밀크폼이 들어간 녹차라떼를 한 잔~ 여기서도 빠지지 않는 와사비 소스! 사진에 보이는 소스는 와사비 소스와 케첩 이렇게 두 종류랍니다. 녹차라떼는 한국에 그대로 가져오고 싶을 정도인데요. 녹차라떼는 달지 않고 향이 굉장히 진하고 위에 밀크폼은 달콤 짭짤해서 같이 먹었을 때 입 안에 풍기는 향이 너무 좋습니다. 비주얼만 보면 맥주 같아서 분위기도 더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 Lane 11, Zhongzheng Road, 단수이(구글맵)
홈페이지: www.lattea.com.tw
Tip: 바다를 보여 여유롭게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창가자리부터 실내까지 인기가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놓지지 말고 챙기자! #펑리수
1. 치아더
▲ 출처: https://www.facebook.com/chiatekorea/
식상할 수 있지만, 펑리수만큼 좋은 기념품은 없는 것 같아요! 대만 사람들이 자주 먹는 간식이기도 하고, 맛도 있어 간식거리로 선물하기 제격입니다. 펑이수로 가장 유명한 가게는 치아더(ChiaTe)입니다. 치아더 펑리수는 한입에 먹기엔 조금 큰 사이즈로 버터향이 강한 빵과 달콤한 파인애플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들 치아더 펑리수를 구입하는데요. 녹차나 아메리카노같이 씁쓸한 음료와 같이 먹기 좋은 디저트입니다.
위치: No.88, Section 5, Nanjing East Rd, Songshan District, Taipei(구글맵)
Tip: MRT 난징싼민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빨간색 치아더 간판이 잘 보입니다.
2. 썬메리
▲ 출처: https://www.instagram.com/sunmerry_taiwan/
치아더 펑리수만큼 유명한 가게는 썬메리(Sunmerry)입니다. 개인적으로 치아더보다 여기가 더 입맛에 맞았는데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크기도 더 작고 빵이 더 얇아요. 그리고 파인애플 식감이 더 아삭하게 느껴집니다. 치아더보다는 좀 더 새콤한 맛이 납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파인애플 맛이 많이 느껴져 개인적으로는 썬메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게에는 일반 빵도 파는데, 모두 맛있으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치아더도 빵과 누가크래커 등을 팔지만 사람이 많아서 선물용 펑리수만 담기에도 바쁩니다. 천천히 구경도 하고 시식도 하면서 구입하고 싶다면 썬메리를 방문하세요.
위치: No.186, Section 2, Xinyi Rd, Da’an District, Taipei(구글맵)
Tip: 썬메리는 분점이 많은데 가장 유명한 곳은 둥먼역 5번 출구에 있습니다. 10시에 문을 닫고 늦게 가면 다 팔리니 일찍 가세요~!
여기까지가 여러분에게 드리는 대만 먹방 가이드였습니다. 2015년 CNN 페이스북 설문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 있는 여행지로 뽑힌 대만! 직접 가서 맛집들을 돌아다니다 보니 왜 대만이 가장 맛있는 음식이 있는 여행지로 뽑혔는지 알겠더라고요. 입맛을 잃은 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봄, 바쁜 일상에 잠시 시간을 내서 맛있는 음식으로 입이 즐겁고, 눈이 즐거운 대만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