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이 피어나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운 겨울 동안 기다려왔던 봄이기에, 바쁘게 봄맞이 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이제는 기온도 부쩍 올라 한낮에는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데요. 거리에 나가면 산뜻한 메이크업에 하늘하늘한 옷으로 치장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넣어 놨던 봄옷을 꺼내 입고, 봄맞이 대청소로 집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도 아쉬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봄 인테리어인데요. 계절에 맞춰 인테리어 공사를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봄에 어울리는 소품을 생각 없이 대충 가져다 놓으면 봄 분위기는커녕 정신없어 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리함도 인테리어가 된다! #폴딩 박스
▲ 출처: http://m.livin.co.kr
4계절이 아름다운 대한민국!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즐긴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계절별로 필요한 물건을 보관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사용했던 옷, 이불, 전열 기구, 방한용품 등은 봄이 되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난감해집니다. 옷과 이불만 넣었는데도 이미 서랍장과 장롱은 꽉 차버리는데요. 그래서 정리함을 구입하지만 정리함을 놀 마땅한 장소가 없어 베란다에 보기 싫게 방치하게 됩니다.
▲ 출처: http://m.livin.co.kr
물건이 많아질수록 늘어나게 되는 정리함을 이용해서 인테리어를 할 수는 없을까요? 이런 질문의 해답은 폴딩 박스가 알려주고 있습니다. 폴딩 박스는 말 그대로 접어지는 박스인데요. 기존에 정리함과는 달리 차곡차곡 쌓기 편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필요 없을 때는 접어서 보관하고 필요할 때는 물건을 넣고 쌓아 올리면 되는 간단한 폴딩 박스의 또 다른 매력은 색상에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집안 분위기에 맞춰 구입할 수도 있고, 색상의 배열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초간단 장판 인테리어 #붙이는 장판
▲ 출처: http://www.bringfull.com
따뜻한 느낌을 위해 선택한 우드 타입의 바닥, 심플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선택한 밝은 톤의 바닥 등 바닥은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벽지나, 소품을 봄 분위기에 맞춰 변경을 하더라도 바닥이 어둡다면 큰 효과를 누릴 수 없는데요. 그렇다고 바닥을 새로 깔기에는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고 시공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칙칙한 분위기로 봄을 보낼 수는 없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플라스틱 장판을 추천해드립니다.
▲ 출처: http://egetitfree.website
플라스틱 장판은 시트지처럼 스티커 형태의 장판인데요. 일반적인 장판이나 마루는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제품을 제거하고 시공을 하는데요. 플라스틱 장판은 그럴 필요 없이 스티커처럼 뒷면을 떼어내고, 바로 기존의 제품 위에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플라스틱의 가장 큰 장점은 스티커처럼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고, 사이즈에 맞춰 잘라 쓰면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혼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께가 얇기 때문에 기존 제품 위에 바로 붙일 수 있어 돈과 시간 그리고 노동력을 다 절약할 수 있습니다.
조립하면 벽이 생긴다! #초대형 레고
▲ 출처: http://www.everblocksystems.com/
쓸데없이 커다란 공간, 조금 나눠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싶어 높은 가구를 이용해 공간을 분리해보지만 어설프기만 합니다. 인테리어 업체를 부르려고 하니 비용이 부담스럽고,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벽을 포기하면 공간이 분리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훌쩍 커버린 아이들을 위해 방을 나눠주려고 하면 비용부터 공사까지 간단한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서랍장이나 책장을 이용해 칸막이 정도의 느낌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레고처럼 블록 몇 개만 조립하면 공간이 분리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 출처: http://www.everblocksystems.com/
이런 분들을 위해 초대형 레고가 등장했습니다. 레고라고 하면 손톱만 한 사이즈로 장난감 인형이나 들어갈 수 있는 집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초대형 레고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거대한 레고를 가지고 장난감 집을 만들 듯 블록 몇 개만 조립하면 원하던 벽이 생기게 되는데요. 단순하게 벽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블록을 조립하는 형태에 따라 다양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지어진 모습 그대로가 아닌, 초대형 레고를 통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소품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소품들의 탄생에는 한화케미칼 기술이 숨어있습니다. 바로 플라스틱인데요. 인테리어 소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구성과 안전성 그리고 심미성입니다. 사람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한 것은 물론 외부 충격에도 강해야 하며, 눈에 보이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갖춰야 하는 건 당연하겠죠. 플라스틱은 이런 모든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염에 강하며,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것은 물론 깔끔한 마감과 다양한 색의 표현을 통해 인테리어 소품의 재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볍고 저렴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플라스틱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봄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