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케미칼 공식블로그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따스한 오후 햇살과 달리, 저녁 공기는 차가워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인데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 그래서 많은 사람이 이맘때쯤이면 호흡기 질환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무엇보다도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한데요. 외출 후 손을 씻고 세안을 하는 것만으로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호흡기 질환 및 눈 건강을 책임질 부분 세척용품 3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라! #코 세정기

 

환절기에 가장 유의해야 하는 것은 호흡기 질환입니다. 무덥고 습했던 여름과 다르게 가을에는 바람이 불고, 기온이 낮기 때문인데요. 특히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날씨에 잦은 외출로 오염물질을 많이 흡입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호흡기 질환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외출 시에는 호흡을 통해 흡입되는 오염물질을 조심해야하며, 특히 호흡을 많이 하는 를 조심해야합니다. 

 

얼마 전 TV 프로그램 미운오리새끼에서 연예인 이상민씨가 코를 세척하는 장면이 나와 큰 이슈가 된 것 같은데요. 재미있으면서도 진지한 모습으로 위생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는 모습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상민씨가 사용한 코 세척기는 전문의료기기로 기관지염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출처: http://medicore-mall.com


코 세척기는 콧속으로 들어오는 오염물질 및 호흡기성 질환을 막기 위해 외출하기 전이나 귀가 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염수를 한쪽 콧구멍으로 유입하여 다른 한쪽 콧구멍으로 나오게 해 콧속 이물질과 코막힘을 깔끔히 해결해줍니다. 마치 입으로 가글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요. 신기하면서도 간편한 사용법으로 콧속을 위생적으로 케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같은 환절기 철 꼭 필요한 세척용품으로 조명받고 있습니다.

 

 

혼자가 자신 없다면? #자동 코 세척기

출처: https://www.navage.com


앞에서 살펴본 코 세척기는 수동으로 세척해야 하므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수영을 하면서 콧속으로 물이 들어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면 콧속으로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에 대한 반감이 더 클 것입니다. 마치 스스로 주사를 놓는 것처럼 느껴질 텐데요. 그래서 좀 더 자연스럽게 코를 청소할 수 있는 자동 코 세척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www.navage.com

 

자동 코 세척기는 기본적으로 앞에서 살펴본 수동 세척기와 같은 원리로 작동을 합니다. 다만 수동으로 세척하던 부분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것인데요. 알맞은 수압으로 물을 발사해주고, 물과 소금만 갈아주면 되며, 소금 통에 코 세정 분말을 넣어주면 끝! 분말 가루를 직접 섞어 줘야 하는 코 세척기보다 편리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맑고 깨끗한 눈을 위해 #눈 세정기

출처: https://store.healmarketplace.com

 

하루종일 모니터에 집중하고, 야외활동을 하면서 각종 미세먼지에 고생을 하는 !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을 특별하게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눈 건강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검증되지 않는 방법을 통해 눈을 관리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눈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얼굴의 세안이 필요하듯이 눈도 세척이 필요한데요. 눈을 정화해주는 눈 세정제는 눈물층을 안정시켜 각막을 지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눈물층에는 많은 양의 콘드로이틴설페이트가 있는데요. 각막이 눈물을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콘드로이틴설페이트가 부족하게 되면 눈물층이 불안정해져 각막이 그대로 노출이 돼 각막 손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눈 세정제에 함유된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원료 약품을 눈에 투입해 각막을 보호하고, 눈에 끼인 오염이나 먼지를 깨끗이 씻어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http://www.eyebon-korea.com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요. 일정한 양의 세정액을 세정 컵에 따른 후 컵을 눈에 댄 채 액체가 흘러나오지 않도록 고개를 뒤로 젖혀 수차례 눈을 깜빡이면 세정이 됩니다. 평소에도 눈의 통증이 심하거나, 야외 활동으로 인해 먼지나 땀이 눈에 들어갔을 때, 혹은 장시간 운전을 하여 눈이 건조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질로 인한 호흡기 질환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피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피할 수 없다면 이렇게 미연에 방지를 하여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보이는 손과 얼굴은 자주 씻지만, 상대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들은 놓치기 쉬운데요. 최근에는 앞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다양한 세척 용품이 출시되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를 직접 닿는 소재는 안전성이 중요한데요.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인체 안정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은 가볍고 저렴하며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플라스틱에는 한화케미칼 기술이 숨어있는데요. 한화케미칼은 플라스틱 재료인 폴리에틸렌, 폴리염화비닐, 가성소다 등 다양한 기초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한화케미칼의 끊임없는 노력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메디코어

navage

healmarketplace

eyebon-korea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한화케미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